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May 14. 2018

중소기업이 경영 컨설팅을 받으면 좋은 점 3가지

[고수의 꿀팁] 경영 컨설팅 / 우희형 고수


올바른 기준을 세워 성장하세요.


중소기업/스타트업 기업일수록 인재 구하기 힘들다고 하소연하고 있어요. 반대로 젊은 구직자들은 중소기업 취업을 회피하고 있죠. 물론 다양한 원인이 있을거에요. 대기업과 임금 차이, 인프라 및 복지후생 부족일수도 있죠.

그런데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일단 기본이 되어야겠죠. 매출과 회사의 성장은 당연한 사항이지만 인사관리에 대한 관심이 적은 경우가 많아요. 작은 회사일수록 일단 경쟁 속 생존이 우선이기 때문이죠. HR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다면 신입 사원 혹은 경력직의 인재들이 이리저리 방황하다 그만두는 상황이 많아요.

자신이 생각했던 직무의 일이 아닌 경우, 다른 역할과 책임을 떠맡는 경우, 결국 '나는 이 회사와 이 직무가 맞지 않아'하고 퇴사를 결정하게 됩니다.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컨설팅이 필요해요. HR 컨설팅을 받아 제대로 된 입사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직원별 역량에 맞는 역할과 책임을 배정할 수 있죠. 지금 바로 HR 컨설팅을 받으면 좋은 점을 알아볼까요?

대표님, 왜 경영, 인사 컨설팅을 받아야 할까요?



1. HR 기준을 세울 수 있어요.


숨고의 경영 컨설팅 우희형 고수님께서 전하시길 요즘 기업들의 컨설팅 요구사항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고 해요. 기업마다 필요한 건 채용, KPT(성과지표), 신입교육 등 다양하죠. 컨설팅을 받으면 해당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항의 올바른 기준을 세울 수 있어요. 충격적인건 아직 근로계약서를 쓰지도 않고 그냥 넘어가는 기업도 많다고 하네요. 더 큰 성장을 위해 초기에 전문적인 인사관리 기준을 세우세요.



2. 가장 곤란한건 신입사원 교육 아닐까요.


중소기업, 스타트업의 경우 신입 사원 채용이 애매해서 피하기도 해요. 아무것도 모르는 인재를 채용해 처음부터 찬찬히 알려줄 여유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신입을 뽑아놓으면 그냥 다양한 일을 시키죠. 아무리 좋은 인재라도 자신과 맞지 않거나, 원하지 않는 일을 하면 지치지 않을까요? 신입사원을 제대로 교육하고 그에 맞는 직무와 역할을 주세요. 인사관리 컨설팅 고수는 신입 사원 교육 프로그램을 기업에 맞게 짜드리고 있답니다.



3.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비용을 줄이세요.


정부에서도 소기업/중견기업을 위해 많은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근데 문제는 지원 정책이 분기마다, 달마다 바뀌는 경우가 많아요. 아무래도 중소기업의 경우 가뜩이나 인력이 부족한데 정부 지원사업에 대해 일일이 챙기기 어렵죠. 우희형 고수님은 컨설팅 기업을 통해 각종 정부 지원 사업의 요건에 맞는 틀을 갖출 수 있고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컨설팅 비용뿐만 아니라 기업 운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죠. 요즘 가장 많이 찾는 사업은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 '추가고용장려금', '유연근무제 도입' 등이 있어요.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지원 프로그램을 통과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어요.


필요하다 생각 들 때가 실행할 때입니다. 지금 바로 컨설팅 받으세요.



숨고에서 경영 컨설팅 받기!


경영 컨설팅 우희형 고수님 인터뷰 : https://brunch.co.kr/@soomgo/288


PPT제작 고인석 고수님의 꿀팁 : https://brunch.co.kr/@soomgo/28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