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n 15. 2018

베이스기타 고수가 전하는 입문용 베이스기타 추천

[고수의 꿀팁] 베이스 기타 / 김민철 고수


재즈베이스, 40만원대가 좋아요


베이스기타를 시작한지 18년이 다 된 숨고의 베이스기타 레슨 김민철 고수님은 인터뷰 내내 신중한듯 그리고 겸손하게 질문에 답해주셨어요. 베이스기타 추천을 부탁드리니 특정 브랜드 언급은 어렵지 않을까요?라며 조심스럽던 김민철 고수님이셨답니다.

대신 어떤 형태의 베이스기타를 어떤 경로로 구매하면 좋을지 간단한 조언을 남겨주셨어요. 재즈 베이스라는 베이스기타 종류를 추천해주셨는데 이유와 함께 어떻게 구할지 알아볼까요?
 


재즈베이스 추천


처음 베이스기타를 시작하려는 사람은 뭘 살지 정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베이스기타라고 해서 하나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수많은 브랜드가 있고, 종류도 다양해요. 대표적으로 깁슨(썬더버드), 뮤직맨(스팅레이), 스타인버거, 위윅, 펜더(재즈베이스, 프레시전 베이스) 등이 있죠.

숨고의 베이스기타 레슨 김민철 고수님께서는 펜더의 재즈 베이스를 추천해주셨어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입문용 베이스기타라고도 하셨죠. 초보자가 듣기에는 재즈 베이스 타입이라고 해서 재즈 위주라 생각할텐데 그게 아니라고 해요.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나중에 어떤 타입으로 바꿔도 적용이 가능한 형태라 범용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전하셨어요. 



# 가격은 40만원대, 중고거래는 조심히

가격은 40만원이 좋다고 하셨어요. 꾸준히 연주한다면 어느정도 퀄리티있는 수준의 모델이 적당하다고 하셨어요. 돈 아낀다고 너무 싼 걸 구매하면 오래 쓰지도 못하고 제대로 소리 못 내거나 시작할때부터 삐끗할 수 있죠. 그리고 또 너무 비싼 모델을 필요없다고 하시네요. 베이스기타 구매 예산을 크게 쓸 수 있다면 상관없지만 베이스기타 입문자는 40만원대의 모델을 구매해 꾸준히 오래 연습용으로 쓰는게 적당해요. 

그리고 중고 거래는 추천하기 어렵다고 전하셨어요. 특히 입문자가 중고거래를 하면 안되는 이유가 잘 모르기 때문이죠. 사람이 쓰던 걸 사는 거잖아요. 베이스기타는 보통 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뒤틀리기도 하고 휘기도 해요. 전에 쓰던 사람이 관리를 잘 안했다면 낭패를 볼 수 있죠. 만약 정말 중고로 구매하고 싶다면 잘 아는 분과 함께 가서 상태를 확인하고 거래하시길 추천한답니다.

입문용 베이스기타를 구했다면 레슨도 받아보세요!



⚡ 숨고에서 베이스기타 레슨 알아보기 Click!


⚡ 베이스기타 레슨 김민철 고수님 만나기!


베이스기타 레슨 김민철 고수님 인터뷰 : https://brunch.co.kr/@soomgo/35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