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n 22. 2018

섹소폰 배우기 고민 말고 바로 시작해야 하는 이유3가지

[고수의 꿀팁] 섹소폰 레슨 / 조준형 고수


섹소폰은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평생 취미 악기랍니다.


섹소폰 배우기를 아직 고민하고 계시나요? 성인 취미로 시작할 수 있는 악기가 수도 없이 많기 때문에 하나를 선택해야만 하는 상황에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죠.

숨고에서도 정말 다양한 악기 레슨 서비스 요청서가 쏟아진답니다. 그중 요즘 떠오르는 악기 섹소폰 배우기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숨고에서 활동 중인 조준형 고수님을 만났어요. 인터뷰 진행 후 왜 다른 악기 말고 섹소폰을 배워야 하는지 여쭤봤답니다. 지금 바로 당신이 섹소폰 배우기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함께 보시죠.

당신이 섹소폰 배우기 시작해야 하는 이유 3가지



# 1.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섹소폰 배우기가 쉽다니 그게 무슨 말인가요? 소리 하나 내기도 얼마나 어려운데! 조준형 고수님은 그래도 섹소폰이 다른 금관악기나 현악기에 비해 시작하기 쉽다고 전하셨어요. 금관악기 중에서 그나마 가격이 합리적인 편이고, 소리 내기도 쉽다고 하네요. 그리고 키도 쉬워요. 운지법도 쉽고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거의 배웠을 리코더와 비슷한 운지법이라 익숙한 편이라고 해요. 다른 악기에 비해 쉽게 섹소폰 배우기를 시작할 수 있다는 거죠.



#2. 폐활량 기능 향상 및 복식 호흡


섹소폰은 호흡을 쓰는 악기에요. 악기 배우기로 가장 잘 알려진 피아노와 바이올린이겠죠? 물론 피아노와 바이올린도 훌륭한 악기랍니다. 다만 소리를 내기 위한 방식을 생각해본다면 피아노는 건반 누르기, 바이올린은 현을 켜기라면 색소폰은 호흡, 즉 숨 불어넣기를 통해 소리를 낸답니다. 호흡을 쓰는 만큼 폐활량 기능이 향상되고, 복식호흡을 통해 연주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조준형 고수님의 의견이 있답니다.



# 3. 스트레스 해소


모든 악기 배우기가 그렇듯 섹소폰 배우기도 그래요. 신나게 연주하고 나면 일상의 무료함을 떨쳐낼 수 있거나 잠깐 몰입하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죠. 특히 배에 힘 가득 주고 섹소폰을 불고 나면 스트레스가 싹 가신다고 해요. 실제 조준형 고수님의 수강생들도 거의 중장년층 성인이라고 해요. 퇴근 후 1시간 열심히 불고 나면 레슨 전후 표정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만큼 정신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겠죠?


섹소폰 배우기, 더 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 숨고에서 섹소폰 배우기 알아보세요 Click!


⚡ 숨고 섹소폰 레슨 조준형 고수 만나기!


숨고 섹소폰 레슨 조준형 고수 인터뷰 : https://brunch.co.kr/@soomgo/371


매거진의 이전글 매트리스 청소는 6개월마다,어떻게? 숨고도 몰랐던 사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