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숨고 후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24. 2017

숨고 후기) 프리미어 초보가 도전한 여행 동영상 제작기

[후기의 재구성] 영상 촬영/편집 레슨

[후기의 재구성] 영상 여행에 미치다.
프리미어로 여행 다녀온 곳을 담고 싶어요!

이용한 서비스 ▷ 영상 촬영 및 편집  
구체적으로 ▷ 여행 영상 제작 
소요 시간 ▷ 2주 
가장 중요한 예산은 ▷ 100,000원


매번 "여행에 미치다", "딩고 트래블"을 보면서 여행을 가면 무. 조. 건 여행 영상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교양수업에서 잠깐 배운 프리미어 기초로 배웠기 때문에 영상촬영/영상편집 실력이 턱 없이 부족했죠.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영상 제작을 전문적으로 가르쳐 주는 강의보다는 딱! 여행 영상만 만들 수 있도록 알려 주는 곳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수소문 끝에 영상 촬영과 편집의 고수님을 만나서 제 입맛에 딱 맞는 공부로 영상을 만들 수 있었어요!



[후기 하나] 제가 만난 고수님은 핸드폰, 디카, DSLR 등 다양한 촬영을 즐기시며 베가스, 프리미어, 파이널 컷 등 다양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루시는 팔방미인이었습니다. 그중에 저는 노트북에 설치되어있는 프리미어로 영상 편집을 공부했습니다. 고수님의 다양한 커리큘럼 중에 영상 제작 커리큘럼은 여행 영상 제작 있어서 저는 고수님을 믿고 '여행 영상 제작'을 선택했어요. 여행 동영상만 특화해서 알려 주는 경우가 드문데 정말 제 입맛에 맞는 영상 수업이었죠. 저는 정말 운이 좋았어요.

고수님은 영상 기초부터 이론 실습까지 탄탄히 수업을 진행해셨어요. 영상 기초 이론 수업을 통해 촬영 기법, 촬영 기획 및  연출, 영상 편집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또 영상 기초 실습에서는 몇 번은 직접 영상 촬영한 파일들로 영상을 기획하고 편집까지 해보았습니다. 수업은 2주 정도 진행되었고 수업은 고수님의 스튜디오에서 진행이 되어 집중이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프리미어 프로를 단기간에 익히고 싶으신 분들에게 정말 추천합니다. 고수님 감사합니다!



[후기 둘] 두 달 동안 수업 들으면서 영상에 "영"자도 모르고 시작했지만, 현업에 종사하시는 고수님 덕분에 초보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영상 촬영부터 영상 편집까지 꼼꼼히 알려주시고 복습을 위한 교제도 따로 만들어주셨습니다.(특히 이 부분 정말 감동이었어요.)


또 모르는 부분을 이해될 때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어떻게 영상을 찍어야 하는지 다 봐주시고, 카메라에 대해도 무지했던 저에게 정말 고수님은 정말 최고의 선생님이었습니다. 저처럼 영상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고수님을 만나서 초보 딱지 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촬영 / 영상편집 레슨 고수를 찾는 경우 간단하게 요청서만 작성하면 된다.

요청서 작성 후 최대 5명의 고수로부터 영상 촬영/편집 레슨 견적서를 받을 수 있다. 


영상촬영/영상편집과 관련된 게시물이나 후기를 많이 봤는데 숨고에서 스마트하게 면접 준비를 했어요! 숨고에 영상촬영/영상편집 레슨을 요청하고 견적서를 주시는 고수님들을 비교하면서 나름 합리적인 선에서 영상촬영/영상편집 레슨을 할 수 있었어요.

요청서 작성 후 최대 72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 볼 수 있었어요. 고수가 보내온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었어요. 고수님에게 쌓인 서비스 후기를 하나하나 읽어보니깐 다른 고수님들보다 믿음직했어요. 고수님을 선택할 때 기준이 생겼죠. 그리고 고수님과 대화 진행도 가능했기 때문에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물어볼 수 있었어요.


오늘도 숨고했어요!
숨고는 홈/리빙, 이벤트/웨딩, 비즈니스, 배움(레슨/과외)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전문가(고수)를 요청자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상 촬영/영상편집이 필요하다면 숨고를 들려주세요. 고수의 견적서를 비교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 촬영/편집 레슨 지금 신청하기 >

영상 촬영/편집 레슨 고수 가입하기 >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 후기) 집 먼지 진드기 소멸! 침대/매트리스 청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