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Nov 19. 2018

창업자들을 위한 업종별 상가 인테리어 트렌드 3가지

[고수의 꿀팁 / 상업공간 인테리어]




상업공간은 업종별로 컨셉을 잡은 뒤 하나의 목표에 매진하고 독창성으로 꾸밀 수 있어요. 재미와 성취감까지 가지고 갈수 있는 매력이 있죠.





창업을 시도하실 때, 다들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을 하실 거예요. 내외관이 매력이 있어야 함과 동시에 상가가 추구하는 상업적 목표와 부합해야 하고, 직원과 손님의 동선도 고려해야 하죠. 사업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복합적인 영역인 거죠.

숨고의 상업공간 인테리어 신현철 고수님은 20년의 경력을 지니신 인테리어 업체 올드앤틱의 대표이십니다. 고수님께서는 카페, 식당, 헬스장, 사무실 등 다양한 상업공간을 예술적, 비즈니스적인 관점을 통해 인테리어 작업을 진행하셨죠. 신현철 고수님께서는 상가의 업종별 트렌드 3가지를 알려주셨습니다.




카페 인테리어 : 인더스트리얼 컨셉



저렴한 비용과 분위기 있는 컨셉


인더스트리얼은 산업화, 공업화의 잔재가 남아있는 디자인입니다. 기존에 있던 담장, 철근을 되려 노출을 시켜 시각적으로 깔끔하게 장식을 하는 거죠. 비용이 저렴하고 분위기를 낼 수 있어서 업자들에게 인기 있는 컨셉이에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vs 지저분한 인테리어


인더스트리얼과 디자인적으로 지저분한 것을 구분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해요. 디자이너가 현장을 가서 기존에 있던 것을 살려 멋스럽게 장식을 할 수 있는 인테리어가 있고, 그냥 방치되어 지저분한 디자인이 있어요. 둘을 구분해서 인테리어를 디자인하셔야 고객분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어요.



주류 판매업 인테리어 : 하이브리드 컨셉



낮과 저녁에 업종을 바꿀 수 있는 하이브리드 컨셉


주류를 판매하는 사람들은 낮에 영업을 하기가 어려워서 낮과 저녁에 업종을 변경할 수 있는 유연한 형태를 원하세요.  그래서 낮과 밤에 컨셉을 변형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추세이죠. 조명, 간판의 색깔을 바꾸거나 장식을 바꾸거나 폴딩 도어를 사용하는 등의 방식을 사용하죠.



주류 판매 업체임을 암시하는 장치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순하게 커피 머신을 가져다가 놓으면 커피를 판매할 수 있다고 착각을 해요. 하지만,커피 판매업에 대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디저트와 제과를 통해 제품을 다양하게 해서 카페의 모습을 갖추고 한 편에 불이 꺼진 BAR구역으로 호기심을 자극하죠. 이렇게 저녁에는 술을 파는 업체임을 암시하는 장치를 섞어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품 판매업 인테리어 : 로즈 골드 컨셉



유행이 된 로즈 골드 인테리어


로즈 골드 인테리어가 유행을 하고 있어요. 로즈 골드는 본래 동관이라고 해서 1차 마감재인 파이프의 색깔이에요. 하지만 이 파이프가 외부로 노출이 되기 시작하면서 이 색깔을 로즈 골드라고 부르게 되었어요. 이후의 하나의 디자인으로써 인기를 얻고 있죠.

디저트 카페, 건강 음식 관련 카페에서 주로 로즈 골드풍의 디자인이 인기가 많아요. 또한, 주얼리 디자이너들이 오프라인의 진출을 하게 되면서 로즈 골드 색깔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상업공간 인테리어 요청하기 Click!


상업공간 인테리어 평균 비용 알아보기 Click!






▼ 상업공간 인테리어 신현철 고수님 나기 ▼




▼ 숨고 상업공간 인테리어 관련 콘텐츠 ▼








숨고 공식 인스타 구경하기 Click!


더 다양한 컨텐츠 포스트로 보러가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수시 논술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알아야 할 전략 3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