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숨고 후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Nov 01. 2017

숨고 후기) 원데이클래스로 나만의 홈패션 소품 만들기

[후기의 재구성] 가죽공예 레슨/박현주 고수님

[후기의 재구성] 원데이 클래스로 나만의 홈패션 소품 만들기


홈 패션으로
가죽 지갑 만들었어요!

서비스 ▷ 가죽공예
내용 ▷ 홈패션 소품 만들기
소요 시간 ▷ 3시간
예산 ▷ 50,000원

요즘 홈패션 DIY에 빠져서 지내고 있어요. 처음에 시작할 때는 동대문에서 천이나 원단을 소량으로 구매해서 가볍게, 손수건, 에코백을 만드는 작업을 했었는데요. 제가 재봉틀이나 미싱을 따로 가지고 있지 않아서 지금까지 손바느질로 혼자서 진행했었어요. 그런데 혼자서 하려니 깐 실력이 느는데 한계가 있고, 흥미도 예전보다 줄어든 것 같아요.

저는 지금 저희 집 강아지 옷 만들기, 소파 커버 만들기 이런 것들을 해보고 싶어요, 직장을 다니다 보니 주 중에는 퇴근하고, 혹은 주말을 이용해서 공방이나 센터를 통해서 배우고 싶은데 홈패션 같은 천이나 가죽으로 옷이나 소품으로 DIY를 배울 수 있는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실제 가죽공예 레슨 진행하고 계신 박현주 고수님의 서비스 리뷰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 몸에 맞는 사이즈로 옷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어서 더욱 기대되는 것 같아요.


[김지나 님의 후기] 일단 고수님은 뉴욕 파슨스에서 패션디자인 교육을 받고 오셔서 수업을 듣기 전부터 신뢰가 갔어요. 전 따로 고수님께서 사전에 정해진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고수님께서 먼저 만들고 싶은 제품으로 진행해보자고 권유해주셔서 정말 감동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기본적인 것부터 진행하기로 하고 비교적 만들기 쉬운 쿠션을 만들었는데요! 제가 원하는 원단을 구입해서 쿠션이 만들어지니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맘에도 들고요! 그리고 다음 수업에서는 에코 백도 제가 원하는 사이즈대로 패턴 만들어서 만들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옷 만들기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고수님께서 친절하게 설명도 잘 해주시고 패션디자인을 공부하셔서, 제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 몸에 맞는 사이즈로 옷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어서 더욱 기대되는 것 같아요. 고수님과 함께 디자인을 같이 스케치해서 사이즈 정하고 하는데 옷 만들기 위한 패턴 만드는 것도 배우니 너무 신기하고 재밌더라고요!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독려해주셔서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명품은 아니지만 나만의 특별한 여권케이스가 생겨서 너무 좋아요.


[이지선님의 후기] 친구랑 같이 가죽공예 원데이 레슨받았어요. 고수님의 공방은 뚝섬역이나 서울숲 역에서 걸어가 실수 있고요. 홈 스튜디오라 찾기가 힘들었지만, 안락한 분위기에서 수업을 할 수 있어서 집중은 잘 되더라고요. 홈 스튜디오는 고급(?)이 아니지만 고수님께서 파슨스 졸업하시고 너무 예쁘시고 친절하게 수업을 진행해주셨어요!

방학 때 친구랑 여행 계획 중이라 여권케이스를 만들었는데요. 품은 아니지만 나만의 특별한 여권케이스가 생겨서 너무 좋아요. 3시간 수업인데 가죽공예가 처음이라 ㅜ.ㅜ..... 30분이나 더 걸렸지만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여행 다녀와서 고수님 가죽 공방으로 카드지갑 만들러 오겠습니다!


고수님 덕분에 홈패션 정말 재미있게 잘 배우고 있어요.


[이진솔 님의 후기] 고수님 덕분에 홈패션 정말 재미있게 잘 배우고 있어요. 기초부터 잘 알려 주셔서 처음으로 배워보는 거였는데, 따라가는데 어렵지 않아요! 고수님께서 얼굴도 이쁘시고 성격도 너무 좋으셔서 수업시간이 매번 즐거워요 :) 그리고 공방 인테리어 정말 베리굿! 예쁜 공방에서 배우니깐 실력도 금방 느는 것 같아요!
그래서 고수님의 수업시간이 항상 기다려집니다 -! 그리고 선생님이 가죽공예도 하셔서 저번에 카드지갑 한번 만들어봤는데, 가죽공예 정말 재밌었어요! 홈패션 배우러 갔는데 가죽공예도 수업 들을까 봐요! 정말 이쁘신 고수님과의 수업 최고예요!

고수(전문가)에게 요청자의 상황을 알리는 요청서는 1분 정도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의 견적서와 프로필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고수를 고용한다.


 가죽공예 레슨 관련된 블로그랑 후기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숨고에서 가죽공예 레슨을 들으면서 스마트하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숨고에 가죽공예를 요청하고 견적서를 주시는 고수님들을 비교하면서 나름 합리적인 선에서 가죽공예 레슨을 수강할 수 있었어요.

요청서 작성 후 최대 72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 볼 수 있었어요. 고수가 보내온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었어요. 고수님에게 쌓인 서비스 후기를 하나하나 읽어보니깐 다른 고수님들보다 믿음직했어요. 고수님을 선택할 때 기준이 생겼죠. 그리고 고수님과 대화 진행도 가능했기 때문에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물어볼 수 있었어요.


숨고는 홈/리빙, 이벤트/웨딩, 비즈니스, 배움(레슨/과외)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전문가(고수)를 요청자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가죽공예 레슨이 필요하다면 숨고를 들려주세요. 고수의 견적서를 비교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가죽공예 지금 신청하기 >

가죽공예 고수 가입하기 >


가죽공예 박현주 고수님 만나기 >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 후기) 속성으로 비즈니스 영어 스피치 성공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