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May 16. 2019

홈 클리닝으로 아이의 민감한 호흡기를 지켰어요

한 집에 오래 거주했거나, 따로 이사 청소를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집 안의 쌓여있는 먼지와 곰팡이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먼지와 곰팡이는 호흡기 와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 물질로서 특히 아이를 키우거나 가구원 중에 노약자가 있으신 분들은 꼼꼼하게 확인해 볼 필요가 있죠. 하지만 거주 청소는 소수 인원으로 진행하기에 벅차답니다.


숨고는 거주 청소를 요청하여 홈 클리닝에 성공한 '이경미'님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이경미님은 이사 온 지 2일 만에 청소의 필요성을 절감하여 집 청소 업체에게 요청을 했고, 6시간 만에 홈 클리닝을 완료했답니다. 특히나 이경미님은 아이를 키우고 있어 먼지 상태에 대한 염려가 컸었던 지라, 청소를 마친 후 만족도가 높으셨죠.

본 콘텐츠는 4월 19일에 양정훈 고수님을 만난 
이경미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처음 요청하는 청소였지만, 구체적인 상담을 해주셨어요




이경미님이 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어떤 이유로 거주 청소를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이사를 마친 아이를 키우는 주부입니다. 처음에 이사를 왔을 때, 남이 살던 집이니 깨끗하겠지 하는 마음으로 청소를 따로 맡기지 않았어요. 하지만 집에 짐을 놓고 집안 곳곳을 둘러봤는데, 먼지와 곰팡이가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죠. 직접 청소를 하려도 했었지만, 혼자서 감당할 수 없는 양이라는 것을 알고 거주 청소 업체에게 집 청소를 요청했답니다.



Q. 당시 상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을까요?


저는 남편과 아이와 함께 평수가 넓은 집을 오게 되었어요. 유리창도 많고 베란다도 많은 집이었죠. 하지만 창문에 먼지가 껴있고, 창틀에는 곰팡이가 있었어요. 집에 들어가자마자 숨이 턱 막힐 정도로 먼지가 많았죠. 남편이 직장을 다니니 혼자서 청소를 해야 했지만, 집의 크기가 너무 넓었어요. 그리고 아이의 호흡기에 문제가 있을까봐 걱정이 되어서 시간을 지체할 수 없었답니다.






Q. 양정훈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양정훈 고수님의 청소 비용은 싼 금액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저에게 청소에 대한 구체적인 상담을 해주셨어요. 저는 오래된 집에 냄새가 심하게 난다고 요청을 드렸고, 배수관을 청소해야 한다는 답변을 받았죠. 고민을 하면서 청소를 해야 하는 구역의 사진을 꾸준히 보냈고 이에 대한 담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선택을 하게 되었어요.

양정훈 고수님의 청소 사진

Q. 청소 결과에 대해서 만족하시나요?


그 많던 먼지와 곰팡이를 깔끔하게 청소해주셨어요. 그뿐만 아니라 벽지가 발라지지 않은 영역과 천장도 청소해주셨어요. 살면서 절대 청소하지 않았던 전등의 안쪽, 주방과 목욕탕 청소도 진행해주셨어요. 직원 4분이 오셔서 6시간 반 정도 청소를 했어요. 청소를 마치고 집을 들어오는데, 들어오자마자 쾌적한 공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만족스러운 결과였죠. 

양정훈 고수님에 대한 이경미님의 숨고 후기


Q. 양정훈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정직하신 분이에요. 전화 통화를 하면서도 구체적으로 상담을 해주셨어요. 청소를 처음 요청하는 거라 모르는 점이 많았는데, 조목조목 설명을 해주셨어요. 고수님이 집을 방문하면서 생각보다 집이 크다고 말씀하셨지만, 처음에 결정하신 견적과 같은 비용으로 진행을 해주셨죠. 내색도 하지 않으셨어요. 같이 일하시는 외국인분들이 있으셨는데, 직업정신이 투철하시고 실력도 뛰어나신 분들이었죠. 팀장님이 따로 검수도 해주었답니다. 저와 같이 청소를 처음 요청해보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 분들에게 믿을 수 있는 정직한 업체라고 소개해 드리고 싶답니다.


양정훈 고수 인터뷰


양정훈 고수님

Q. 이경미님과 첫 만남 시 어떤 말씀을 해주셨어요?


이경미님이 모르는 점을 하나하나 설명해드렸어요. 집안에 전체적으로 악취가 난다고 하셨는데, 추가적으로 배수구 트랩 서비스를 해드린다고 말씀드렸죠. 이외에도 다양한 청소 영역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답니다.


Q. 이경미님이 고수님에게 정감이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고객에 대한 응대는 어떻게 하시나요?


사람이 생활하는 공간이고, 가족분들의 건강을 위해서 청소한다는 생각으로 청소에 임합니다. 세제도 100% 친환경으로 사용을 하고 있어요. 이경미님에게도 말씀을 드렸지만, 저는 할 수 있는 데까지 청소를 한답니다.



Q. 고객분들이 업체를 선택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가족이 있는 공간이다 보니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청소 업체를 찾으세요. 집에서 살다가 청소를 전혀 하지 않는 공간이 많아요. 그러한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와 이물질 제거를 해드리는 꼼꼼한 업체를 만나시기 바랍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거주 청소 양정훈 고수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거주 청소 업체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거주 청소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입주 청소 업체를 만나 새집 증후군을 해결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