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정 Sep 19. 2023

간헐적

间歇

얼마동안의 시간을 두고 되풀이하여 일어나는


간헐적 식사

평소에 모든 사람들이 하는 것 같은데

얼마동안의 시간이 애매하구나


간헐적 직장인

10년 가까이 대학원

박사과정까지 다닌다는 핑계고

간헐적 직장인 삶을 살았다


가방끈 길이 길게 만들기 보다

가방의 부피를 넓혀야했다 빵빵하게

하늘 높은 줄만 알고

세계사를 좋았했으나 국사를 더 좋아 한 탓인가

세계지도도 좀 자주 그릴걸


세상은 넓고 할일은 많은데

우물안 개구리였다

(이 말을 듣기 싫어 시작한 나름의 여행

중국을 시작으로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유럽 여기 오로시 찐 여행), 캄보디아 그리고 아프리카까지 이제 남미가 남은건가 5대양 6대륙

아니구나 아메리카가 남았구나)


나름 작은세상 우물안 개구리에서 휘황찬란한 삶을 영위했다


우물안에서 정착했으면 좋았을걸

두번의 팽 그쯤이야 뭐

삼세번도 아닌데

나를 다독이며 그곳에서 기회를 기다릴걸

후회한 적이 없다 단 한번도

오히려 더 빨리 나오지 못함에 더 즐기려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 딱 지금!!


다시 돌아갈 기회는 정확히 3번 있었다

단 한번도 잡지 않았다

미련이 없었다

박사수료가 언제가는 아쉬움으로 남을테지만

아직은 아니다


끝을 맺지 못한게 그것 뿐이겠냐


아쉬움 남기면서 살아가자

다만 미련은 남기지 말자


네이버 국어 사전

아쉬움 : 아쉬워하는 마음 (좀 웃자!)

아쉬워하다: 필요할때 모자라거나 (딱 이거)

박사학위가 필요한 순간이 오면 아쉽겠지만


미련:깨끗이 잊지 못하고 끌리는 데가 남아 있는 마음

(잊었다.. 진짜? 이 글을 쓰는 순간 이미 미련 아닌가?)


아쉬움으로 남기고 간다


제일 확실하게 하는 것 사람관계

얄짤 없이 뒤돌아 보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남아 있는 사람이 없다

연인들(복수구나) 헤어지면 끝(MZ세대가 아니라서)

쿨하지 못해서

학교는 졸업과 동시에 끝 간헐적 인간관계를 잘 유지했다


대학도 마찬가지 사회생활도 구직장 동료와 굳이

현 직장 적응하기도 바쁘다


간헐적 직장인이기에 가능한 일

사람과 사람이 헤어질때 감흥이 없다

갑자기 MBTI 궁금해짐


나 뭐였더라 1도 관심이 없으니 기억을 못한다


행사 27일 남았고 43일 후면 간헐적 직장인의 한챕터도

마무리가 된다


남미로 가야하나

우선 베트남 찍고 남미와 아메리카 가는걸로 하자

그 사이 조카들 만나러 캐나다도 가야지


베트남 가서 영어 공부 좀 해야겠다

갑자기 소 풀 뜯어 먹는 소리

한템포 쉬는 듯 쉬지 않고 열심히 달려보자


그냥 주전부리 하듯

수다타임


매거진의 이전글 간헐적 직장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