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쑤니 Nov 06. 2023

11월 6일 그림일기

총각김치를 또 담갔다

.

. 인스타그램 2023.11.6 일자  #쑤니드로잉 내용

.

갑자기 현관문을 박차고 뛰쳐나갔다. 가~~끔 이럴 때 있다.

다발무를 사고 싶었으나 너무 굵은 무라서 … 총각무 앞에서 얼쩡거리니 사장님이… 물건 살 손님을 딱 알아본다.

남아있던 총각무 두 단을 할인받아 사 와서.. 일을 만들었다.


완벽한 것도 아니오  겁나 맛있는 것도 아닌데 … 난 가끔 병이 난다.

김치 담그고 싶어서(만들어 보고 싶어서..)

식구 아무~~도 총각김치 먹고 싶다는 이 없는데…

내가 먹고 싶은가 보네~~ 호호

하여튼 김치킬러 ㅋㅋ

 아마 난 김치가 소울푸드인가 보다.

또 담갔다.

무김치는 익으면 무조건 맛있어진다는 걸 알고 있기에 겁을 상실한 나~


오늘도 잘~ 보냈다.

집엔 김장 끝낸 집 같은 냄새가.. ㅋㅋㅋ

 



***오늘 김치를 담그는 바람에 예전 글 <김치 없인 못 살아 > 까지 소환 하게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페레로로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