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는 비자를 발행해야 여행할 수 있는 나라 중 한 곳이라 도착비자나 한국 한남동에 있는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에서 비자를 미리 발급받거나 E비자를 받아야 여행할 수 있다.
가장 저렴하게 비자를 발급받는 것은 도착비자, 그다음은 E비자, 마지막으로 정말 까다롭고 기간도 오래 걸리는 대사관 비자이다.
도착비자 단수 : 30$
도착비자 복수 : 40$ (1년 동안 캄보디아를 여러 번 방문할 수 있다.)
준비물 : 사진 1매, 여권, 비자신청서 (비행기에서 줌)
비자신청서 작성 요령은 예전 포스팅 참조 :
https://brunch.co.kr/@soons/151
E비자 사이트 : https://evisa.gov.kh/
위의 사이트에서 쉽게 신청 가능하다. (검색하면 나오는 사이트는 캄보디아 정부와 관련이 없는 사이트임)
어쩌면 이곳이 제일 쉽게는 할 수 있으나, 소요 기간이 3일 정도 걸린다.
비자 발급비 : 30$ + 수수료 6$ = 36$ ~
*E비자의 최대 장점은 만약 1달 이상을 캄보디아에 체류했을 때이다. E비자인 경우 1회에 한하여 연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한달 이내로 여행할 때는 도착비자가 가장 빠르고 저렴하다.
홈페이지 : http://overseas.mofa.go.kr
비자 발급비 : 40$ ~
대사관에서 발급받을 경우 한남동에 방문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다.
ο 구비서류
1. 대표자의 비자발급 사유서
- 동행인과의 관계, 방문 사유, 체류기간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
2. 재직증명서(재직기간, 근무부서, 연락처 등 포함) 및 휴가 허가서 원본
3. 재직 회사 사업자등록증(PATENT) 사본(캄보디아어 본 및 영어 번역본) 및 대표자 신분증 사본
4. 여행계획서(여행 일정 포함)
5. 체류경비 지불능력 입증서류: 최근 3개월 이상 거래한 입출금 내역서 또는 통장사본
6. 왕복항공권 예약증 사본
7. 여권 및 여권사본, ID카드 사본, 증명사진 1매(흰색 배경), 수수료 $40
8. 사증발급신청서(첨부파일 참조)
※ 비자발급 수수료 : $40/1인
※ 비자발급 예정일 : 서류접수 후, 5일 뒤(근무일 기준)
※ 서류접수 업무시간 : 월-금(08:30~11:30)(공휴일 제외)
※ 제출한 서류만으로 입국 목적 확인이 어려운 경우, 추가 서류나 신청인의 인터뷰가 요청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비자발급 예정일이 지연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사증발급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메인사진 출처 : https://evisa.gov.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