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Aug 27. 2018

3화 여행하며 돈 벌기 가능할까?


여행하며 돈 벌기 가능할까? 결론만 이야기하자면 가능하다!


나는 팔로워가 많은 편이 아니다. 팔로워가 많은 크리에이터들은 관광청과 협업해 여행을 가기도 하고, 따로 원고료도 받는다. 하지만 나는 한 번도 협업 제안이 온 적은 없다. 그런데도 돈 벌기가 가능하다고? 그렇다!

일단 나는 4개의 채널에 여행 콘텐츠를 업로드한다. 

그리고 2개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채널이다.

내 주위의 몇만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만명 정도의 팔로워가 생기면 협찬이나 협업 제안이 들어온다고 한다.

하지만 사실상 지금 당장 여행으로 돈 벌기 가능할까? 어느 정도는 가능하다고 말하고 싶다.


여행하며 돈 벌기 중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구매대행이다.

내가 이곳을 여행한다고 주위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면, 꼭 한두명은 이것 좀 사다 줘! 하는 친구들이 있다! 그리고 밥 한 끼 얻어먹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 또한 돈벌이 수단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에이~라고 말하겠지 

그렇다. 이게 큰돈이 될 순 없다. 하지만 이걸 직업으로 하는 사람도 있으니 쉽게 생각하지는 말자!


갑자기 여행으로 큰돈을 벌 수는 없지만, 나 같은 경우 꾸준히 SNS에 업로드한 결과 나 스스로 만족할 만한 호텔 협업은 몇 차례 할 수 있었다. 호텔 협업 이야기는 나중에 다시 한번 자세히 포스팅하는 걸로..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뜨고 있지만, 사실 유투버도 블로거들과 마찬가지로 꾸준함이 없다면 성공할 수가 없다.

당신이 여행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면, 꾸준히 여행에 관한 콘텐츠를 쌓아야 한다.

역시 뭐든 공짜는 없다.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 포스팅은 매주 월요일 업로드됩니다.

유튜브 채널에도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가 매주 월, 목 업로드됩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6tOw1OGMXrSKICzK-vntQw?sub_confirmation=1


매거진의 이전글 2화 - 부자의 탄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