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Sep 17. 2018

6화 돈이 남는 걸까? 여행이 남는 걸까?

돈이 남는 걸까? 여행이 남는 걸까?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선택권은 당신에게 있다. 20대의 나는 전자를 선택했다. 

사실 나의 선택권은 없었다. 하지만 후회는 하지 않는다.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당신의 선택에 후회가 없다면 어떤 선택을 해도 괜찮다.



정답은 없는 것 같다.

전자를 선택한 나는 현재 매달 월세를 받으며 생활하고 있고, 일 년에 한 번 3개월 이상 여행을 떠난다. 만약 후자를 선택했다면, 이런 여유를 부리지 못했을 것 같다. 하지만 지금보다는 더 넓은 시야를 갖고, 조금 더 상식이 풍부한 사람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어떤 것이 정답일지는 몰라도, 본인의 선택에 후회하지 않으면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누구나 스스로가 제일 힘들다고 느낀다. 그래서 나는 누구보다 치열한 20대를 지냈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열심히 번 돈으로 나는 현재를 즐기며 살고 있다. 자고 싶을 때 자고, 먹고 싶을 때 먹고, 놀고 싶을 때 논다. 돈? 여행? 뭐가 중요한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나는 내 선택에 후회하지 않는다. 돈 중요하다. 여행 경험 물론 중요하다. 선택은 당신에게 있다.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 포스팅은 매주 월요일 업로드됩니다.

유튜브 채널에도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가 매주 월, 목 업로드됩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매거진의 이전글 5화 네이버 애드포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