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캄보디아 후추, 특히 캄폿(Kampot) 지역의 후추는 2010년 세계 무역기구(WTO)에서 GI를 취득했으며 많은 관광객이 캄보디아를 방문해 선물로 사가는 쇼핑리스트 중 하나다.
홈페이지 : http://www.starling-farm.com/
가격 : 약 5~50$
캄보디아는 커피 생산국중 하나이며, 특히 캄보디아 동부에 위치한 몬돌끼리(Mondulkiri) 지역에서 생산되는 커피가 유명하다. 캄보디아 여행시 선물로 많이 사가는 선물 리스트 중 하나이다.
홈페이지 : http://www.mondulkiri-coffee.com/
가격 : 약 3~10$
필자가 작년에 선물 받았던 최고의 선물 중 하나였다. 베트남에서 사 온 인스턴트 쌀국수 퍼보, 퍼가보다 맛이 훨씬 좋아서 캄보디아 여행시 쇼핑리스트 중 하나로 꼭 넣고 싶다. 가격도 저렴하니 한 박스 사 오길 추천한다.
홈페이지 : https://acecookvietnam.vn
가격 : 1박스 (12개) 약 5$~
나이트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는 코끼리 바지는 유적을 여행할 때 시원하게 입을 수 있으며, 한국에 돌아와서는 여름 잠옷으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어 많이 구매해 오는 캄보디아 쇼핑리스트 중 하나이다.
가격 : 1개 2$부터~
홈페이지 : http://www.bodia.com/
캄보디아 바디제품 브랜드인 보디아(Bodia)는 스파와 함께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으며, 자연 친화적인 천연제품을 판매한다. 특히 캄보디아 여행시 많이 사오는 제품 중 하나는 비누와 스크럽 등인데 필자는 라이스 스크럽(Rice Scrub)을 강력 추천한다.
씨엠립 보디아 올드마켓 지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가격 : 1개 6$부터~
팜슈가는 팜(Palm) 나무 꽃의 수액을 이용해 만든 설탕으로 일반 설탕보다 혈당량이 낮으며 폴리페놀, 칼륨, 철분, 비타민B1, B2, B3, B6등을 함유해 캄보디아 관광객 쇼핑 품목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이다.
홈페이지 : http://www.starling-farm.com/
가격 : 용량에 따라 1$부터~
호치민에서 시작해서 하노이까지 베트남 전역과 캄보디아에 지점을 가지고 있는 퀼트 전문점이다.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소외여성들을 돕는 NGO업체로 퀼트의 퀄리티도 정말 높다. 모두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한국에서 보다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며, 현지 물가로 따지만 조금은 비싼 편이다. 하지만 매장을 한번 둘러보는 것만으로 힐링된다.
홈페이지 : https://mekongquilts.com/
가격 : 약 1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