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Apr 03. 2023

3월 근황

2023 March daily

3월엔 15박 16일간 오키나와를 다녀왔다. 1,2월 근황에서 언급하긴 했는데, 심심하면 항공권 검색을 하긴 하는데, 당분간 길게 나가긴 힘들 것 같아서 항공권이 저렴한 곳으로 검색하다가 오키나와가 3월에 저렴하길래 일단 킵! 총 3개의 리조트만 확정되면 항공권을 예약하는 편이라 이번에도 3개 리조트가 확정되는 대로 항공권을 결제했다. 리조트 확정이라고 하는 건 제 근황이나 제 브런치나 블로그를 꾸준히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호텔이나 리조트 리뷰작업을 말하는 거다. 5성 호텔이나 리조트 마케팅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리뷰를 써주는 조건으로 숙박이나 식사등을 제공받는 거다. 이번에도 고맙게도 총 4개의 리조트에서 2박씩 총 8박 9일을 제공받았다. 더 많이도 할 수 있었겠지만 지난번 발리 리뷰작업 때 30일간 다녀오는데, 딱 2일만 쉴 수 있어서 너무 힘들었기에 이제부터는 반은 리뷰작업 반은 여행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래서 16일 중 딱 반인 8박만 제공받았다. 사실 발리도 거절 7곳인가 했었음 ㅠㅠ 암턴 그렇게 나는 3월에 오키나와 여행을 다녀왔다. 



3월 첫째주 주말에는 베프 민숙이를 만났다. 민숙이가 괌으로 여행 가기로 확정되어서 항공권이랑 숙소 예약하는 거 도와주려고 만났다. 노트북 가지고 가느라고 건대서 만났고, 점심 먹고, 스벅 가서 이것저것 도와주고 헤어졌다. 사실 나는 민숙이 만나고 3일 후에 출국이었고, 민숙이는 4월인가 5월 출국이라서 내가 더 급했는데 ㅋㅋ 민숙이도 바쁘고 그러니까 ㅎㅎ 다녀와서 또 도와주기로 하고, 항공권이랑 숙소 저렴하게 예약하는 법만 알려주고 컴백홈~



3월 8일에 출국했고, 오키나와 공항 잘 도착했다. 생각보다 일본은 한국어 패치가 굉장히 잘되어있어서 버스도 한국어로 자막이 나오고, 유이레일도 어렵지 않아서 잘 싸돌아 다녔다.



3월 9일 오키나와 여행 둘째 날부터 약 8박 9일간 리조트 작업을 했다. 첫번째부터 세번째 리조트까지는 조식과 석식이 모두 포함이라서 아주 많이 먹어서 나중에 몸무게 재어봤을 때 총 3kg가 쪄 있었다. 거의 일주일 만에 이렇게 몸무게가 많이 늘어본 건 처음이라서 놀라웠다. 물론 나는 한국 돌아가면 살이 금방 빠질 것이라는 걸 잘 알고 있었다. 그래서 걱정은 안 했다. 



첫번째 리조트는 4인실을 줘서 너무 넓었다. 주방도 있고^^





두번째 리조트는 생긴 지 1년밖에 안되어서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이라서 너무 좋았다. 자쿠지도 방마다 있어서 저녁에 따뜻한 물에 맥주 한잔 하면서^^








3번째 리조트는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까지 드링크랑 알코올이 무료라서 아와모리랑 맥주, 와인 등을 실컷 먹을 수 있었는데, 나는 술을 잘 못해서 낮에 한잔, 저녁에 한잔이 맥시멈이었다. 그래도 아와모리를 맛본 게 너무 좋았다.




이날은 리조트에서 전기 자전거를 빌려줘서 근처 관광지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다^^



네번째 리조트~



네번째 리조트에서 도보로 약 20분 걸어가면 수산시장이 있었는데 3팩에 1,100엔 하는 초밥이랑 튀김 등이 있어서 사 와서 맛있게 먹었음^^



계속 사육당하고 ㅎㅎ 나는 너무 잘 먹고~



컵라면도 맛있었고, 또 조식도 맛있었고 ㅎㅎ



리조트 마케팅 담당자가 추천해 준 카페도 가고, 튀김 맛집도 가고 ~



8박 9일간의 리조트 리뷰를 마치고, 체크아웃한 후에 나하 시내에 있는 숙소에 체크인하고, 근처에 있는 라멘 맛집으로 ㄱㄱ 



이날은 주말이었는데, 날이 좋아서 점심으로 일본 가정식 먹고, 우미카지 테라스 갔음~ 원래는 평일에 가려고 했으나 월, 화 날씨가 비가 오는 걸로 일기예보에 나오길래 그냥 날 좋은 날 가자 해서 급 결정해서 갔는데 너무 좋았음^^



일요일에는 나하 현대 미술관 가서 사진 찍고, 쉬었다가 맛집 가고 ~ 비치도 가고~



월요일에는 비가 왔고, 또 화요일에 투어 가야 해서 그냥 간단하게 브런치 맛집 가고~




3월 21일 화요일 드디어 북부 일일 투어 ㄱㄱ 



츄라우미 수족관~ 코우리 대교~



만좌모~



아메리칸 빌리지를 끝으로 투어를 마무리했고, 이날 뻗었음 ㅠㅠ 너무 힘들었음! 간만에 새벽부터 저녁까지 움직였더니 그리고 또 일본어 가이드밖에 없어서 긴장했던지라 좀 피곤했음 ㅠㅠ



3월 22일 아웃하기 전날이라 이날은 맛집 쇼핑 데이~



3월 23일 아웃~ 아침에 닛신우동 한국 돌아가면 생각날 것 같아서 사가지고 와서 맛있게 먹고 커피 한잔하고 공항 ㄱㄱ




공항 식당에서 가츠동 먹고, 커피 한잔 하고~



예능 2개 보니까 한국 도착! 



그리고 한국 돌아와서는 리뷰 작업 마무리하느라 바빴답니다!

아마도 4월엔 조금 쉬면서 친구들 만나고 할 듯 싶네요! 

오키나와는 여름날씨여서 반팔에 반바지 입다가 한국 오니까 추워서 혼났음 ㅋㅋ

다들 건강하세요~ 4월에 만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1, 2월 근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