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리에이터로 돈 버는 삶

ver1. 회사생활, 광고로 돈 버는 비결

by 권귤

그렇다 나는 광고를 만들어서 돈을 버는 사람이다.


한국에서는 온라인 뉴스 콘텐츠 제작회사에 다녔고, 회사에 들어오는 광고 콘텐츠도 제작하곤 했다. (그러면서 김연아도 봤다. 그냥 생각나서 자랑~ㅎ)

pexels-photo-1902752.jpeg?w=730

한국 삶에 쉼표를 찍고 캐나다에 와서도 광고 콘텐츠를 만들면서 살아가고 있다.

이 글에서는 내가 어떤 회사에서 어떤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는지 소개하려고 한다.


다니는 회사: 영양제 회사

토론토에 건강식품 회사를 다닌다. 한국인이 만든 회사고, 회사 설립은 10년이 조금 넘은 것 같다. 캐나다 건강식품 스토어에 우리 회사 제품이 납품되고 있다.


하는 일: 유튜브 영상 기획 / 구성 / 촬영 및 출연 / 편집 / 업로드 … 후 많다.

회사 영양제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고 출연까지 하는데 유튜브 채널을 입사하자마자 하나 파서 현재까지 운영해오고 있다.


특정 건강에 필요한 영양제 조합을 설명하고

다이어트와 관련된 설명영상을 제작하고

키토제닉(저탄고지) 다이어트에 관심있어하는 체험단을 뽑아 5주 프로젝트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다

그래서 결과는? 그렇다 가장 중요한 게 결과다.

이 유튜브 채널로 회사매출은 급상승했다.

내 입사 전(2018.09)과 입사 후(2019.06), 매출은 N배가 뛰었고, 현재 온라인 매출 반 이상이 유튜브를 통해 이루어진다.

pexels-photo-347135.jpeg?w=730

회사에서도 인정받고, 개인적으로도 성취감을 느끼며 일하고 있다. 다만, 월급이 좀 적은 게 문제.

돈을 더 준다면 어디서든 일할 용의가 있어요. 절 데려가세요.

pexels-photo-935756.jpeg?w=730

소셜미디어 광고 효과를 피부로 느끼는 요즘, 회사일만으로는 수입이 충분치 않아 새로운 일을 시작했다.

고작 2달 전부터 시작한 일인데 수입은 적지만 매출은 100만원을 넘었다.


그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 소개한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