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귤 Aug 02. 2019

살빠지는 피넛버터 먹는 3가지 방법

배부르고 살도 빠짐

몇주 전 살빠지는 피넛버터에 대한 포스팅을 올렸다. 카카오 다음 메인에 올라가 반짝 인기를 얻은 뒤 그 포스팅은 잠잠해졌다.


그런데 단 한 곳, 유튜브에서는 계속 해당 영상 재생이 이어졌다. (또잉?)


유입 경로를 확인해봤다.

“땅콩버터 다이어트”


세상 사람들 요즘 피넛버터 다이어트가 유행인가요? 그렇다면 토론토 시골쥐 권귤이 빠질 수 없다. 피넛버터 유행 올라타기에 들어갔다.


그래서 이번주에는 <내가 피넛버터를 먹는 방법 3가지>를 담아봤다. 난 보통 퇴근 후 매우 허기진 상태에서 ‘피넛버터’를 먹는데, 상황에 따라 먹는 방법이 다르다.


살 빠지는 피넛버터 먹는 방법 3가지

주중 직장인, 학생에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은 3가지다.


1)숟가락 드는것밖엔 할 수 없는 극한 허기짐을 느낄 때

그냥 먹을 땐 되도록이면 달콤한 피넛버터를 먹는 게 좋다. 내가 선호하는 제품은 ‘얼스발란스 코코넛 피넛버터(크런치)’다.

조심스레 작은 컵을 꺼내야 한다. 큰 그릇을 꺼냈다가는 피넛버터 과다섭취로 살이찌는 불상사가 벌어질 수 있다. 나는 작은 이케아 커피컵을 꺼내 세 숟갈을 퍼냈다.

먹는다. 세 숟갈정도 먹으면 목과 식도가 턱 막히면서 과자, 초콜릿, 크래커에 대한 욕구를 싹 없애준다. 피넛버터 만만세다.


2)칼질할 여유가 있는 상황일 때

야채 디핑소스처럼 먹는 방법이다. 샐러리, 파프리카 등에 찰떡이다. 섬유질, 비타민C가 높은 이 건강한 야채의 강한 향을 가려주는 역할을 피넛버터가 한다.


디핑소스처럼 먹을 땐 100% 피넛버터로 한다. 묽은 제형이라 찍어먹기 좋다.

셀러리, 파프리카, 피망, 오이, 당근, 사과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당근, 사과, 파프리카..까지 피해주세요)

올려먹어요. 진짜 맛있고 배부릅니다. 이거 먹으면 저녁식사가 자연스레 줄어들어요.


3)믹서기를 사용할 심적 여유가 있을 때

바나나 반 개 + 사과 1/4쪽 + 오이 저만큼 + 셀러리 저만큼

+ 100% 땅콩 피넛버터 한큰숟갈

+ 마린콜라겐 1스쿱

물을 조금 추가해 너무 걸쭉하지 않은 스무디를 만든다.

내 삶의 질을 높여준 믹서기(블렌더) <매직 불렛> 최고. 갈갈갈.

설탕 0이지만 달콤한 스무디가 완성됐다. 얼음도 함께 갈면 프라푸치노 같다.



*100% 땅콩맛을 느끼고 싶다면(첨가물0)

100% 피넛버터: https://coupa.ng/bCTVkB

*피부,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되는

마린콜라겐: https://coupa.ng/bCTVo2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위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제게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중요한 점: 피넛버터 먹으면 포만감이 들잖아요, 그러니까 식사는 그에 맞게 줄이셔야 해요. 그리고 특히 탄수화물을 피해주세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TMI: 이건 경험담인데, 초등학교때 살찌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서 밥을 안먹을 때가 있었다.(29kg까지 갔었음. 아주 건강하지 못한 다이어트였음. 거의 거식ㅈ…)
그때 단 한가지, 땅콩은 마음대로 먹었었다. 그래도 살이 찌지 않았다. 단 ‘탄수화물(쌀)’을 먹기 시작하고 다시 살이 붙기 시작했다.
땅콩같은 지방이 살 빼는데 최고다. 그래서 난 다이어트에 키토다이어트를 신뢰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변비 영양제] 1일 1똥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영양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