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귤 Aug 07. 2019

[다이어트 쇼핑] 귀국할 때 꼭 준비하는 제품 9가지

여름 3주간 한국에 갑니다.(지금은 이미 한국이에요!)


한국에 가면 식품점도 다르고, 살 수 있는 식재료 품목도 달라서 저처럼 음식을 제한(키토제닉/다이어트)하는 사람은 그냥가지 않죠.


저도 3주간 한국에서 잘 살기 위해 몇 가지 품목을 미리 준비해 갑니다. 다이어트 식품도 있고, 영양제도 있어요. 딱 9가지만 소개할게요. (제가 좋아하는 순으로 소개할게요)


코코넛 밀크

코코넛밀크는 보통 요거트 만들어먹을 때 사용해요. 시중에 파는 요거트는 설탕이 엄청 많이 들어있거든요, 당질 제한하다가 먹으면 “내가 이렇게 단 음식을 아무런 생각 없이 먹었다니!!”라고 느껴질 정도예요.


저는 코코넛밀크에 프로바이오틱스를 넣어 24시간 발효시켜 먹는답니다. 이 한통이면 6회분을 만들 수 있어요.  


이 코코넛밀크를 좋아하는 이유: 재료가 엄청 깨끗해요. (코코넛 + 밀크 + 구아검) 이 세 가지가 모든 재료예요.



마린콜라겐

콜라겐을 빼먹을 수 없죠. 제가 아침 혹은 점심에 단식을 깨는 첫 번째 음식이 콜라겐 방탄커피거든요.


콜라겐은 머리카락 건강과 피부건강을 위해 먹습니다.  


이 콜라겐을 좋아하는 이유: 콜라겐만 들어있는 게 아니라 콜라겐 생성에 꼭 필요한 비타민C와, 머리카락 손톱에 좋은 비오틴, 실리카가 들었어요.




오메가3

오메가를 먹는 이유는 오메가3가 몸에 ‘윤활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몸 속 오메가3 비율이 높을 때 세포도 건강하고 살도 덜 찐다고 하네요.


오메가3는 저도 매일 먹지만, 집에 있는 가족들도 매일 먹어요.
동생후기: “이거 한두알 먹으면 배고픔이 줄어든다”
엄마후가: “먹고 기억력이 향상됐다”


뉴트리돔 오메가1200을 먹는 이유: 생선오일인데요, EPA DHA 비율이 높아요. 전 크릴오일보다 생선오일을 더 선호합니다.



바이텍스

여자에겐 호르몬 균형이 중요하대요. 저도 처음엔 몰랐는데 호르몬 균형 맞춰준다는 ‘이브닝 프림로즈 오일’ 먹고 효과를 봐서 이번엔 더 효과가 좋다는 ‘바이텍스’를 사봤어요.


어떤 효과를 봤었냐고요? 일단, 생리 전에 가슴통증이 사라졌어요. 생리 전 식욕 당기는 것도 없었어요. 원래는 생리 전에 ‘아 나 곧 생리 하겠구나’ 이런 느낌 있잖아요. 그게 PMS(생리 전 증후군)이고요. 근데 그게 하나도 없었어요. 그래서 헐? 나 곧 생리일텐데 왜 안아프지? 이번에 안하려나? 이런 느낌이었다니까요. 그래서 완전히 신봉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Holistic Nutritionist 유나(yoona.ca)씨가 추천한 바이텍스를 먹어보려 합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오일은 보통 방탄커피에 넣어 먹습니다. 한국에서 엄마도 아침마다 커피에 코코넛오일과 콜라겐을 넣어 드시는데요, 한 통을 거의 다 비웠다고 해서 추가로 사갑니다.


한국에서도 살 수 있지만, 캐나다가 아직 조금 저렴하더라고요.


브랜드는 다양하지만 저는 유명한 Nutiva 코코넛오일을 선호합니다.



몽크프룻

칼로리0 설탕이라고 들어보셨죠? 제가 지난번에도 소개했던 몽크프룻입니다.


저는 설탕을 거의 안쓰지만 가끔 달달한 쿠키가 먹고싶을 때, 아이스크림이 먹고싶을 때 필요한데요. 그럴 때 바로 이 칼로리 0 설탕 몽크프룻을 사용합니다.  


이번에 산 크리스다Krisda는 캐나다 브랜드인데요, 지난번에 소개한 라칸토보다 조금 저렴해서 샀습니다. 맛은 라칸토가 더 나아요.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요거트에 빠질 수 없는 재료죠. 코코넛 요거트가 완성되면 치아씨드를 넣어 몇 시간 불린 뒤에 함께 먹습니다.


치아씨드는 지방함량이 높고 탄수화물이 낮아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최고인 식재료예요. 오가닉 치아씨드로 하나 샀습니다.



헴프씨드

헴프씨드로 만든 다이어트 우유를 기억하시나요? 엄마가 그 영상 보고 궁금하다고 해서 하나 사갑니다.  


헴프씨드는 이렇게 갈아서 우유처럼 해먹을 수도 있고, 보통은 샐러드에 올려 넛츠처럼 먹습니다.


지방이 높고 탄수화물이 낮아 키토다이어트에 적합한 식재료고요,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오랫동안 배가 안 고프다는 말이겠죠.


매니토바 하비스트 헴프하트 산 이유: 헴프씨드가 캐나다 특산품이기도 해요. 믿고살 수 있는 물건이에요.



메이슨자

마지막 물건입니다. 이건 메이슨자인데요, 건강식품은 아니고 건강관련 물품이라고 해야할까요?  

500ml짜리 큰 메이슨자는 보통 코코넛 요거트 만들 때 씁니다. 저 캔 코코넛밀크가 딱 들어가거든요. 아이스티를 타 마실때도 좋아요. 

250ml짜리는 요거트를 소분해둘 때 사용해요. 아몬드, 땅콩 등 넛츠를 보관할 때도 좋아요. 그리고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어둘 때도 씁니다.

일단 왜 좋냐고요? 예뻐서 사용할 때 항상 기분이 조크든요. 기부니가 좋아야 건강한 음식도 맛있고 그런 거 아니겠어요? ><


1. Thai Kitchen coconut milk 타이키친 코코넛밀크

https://coupa.ng/bCTYyP

2. Marine Collagen 마린 콜라겐

https://coupa.ng/bCTYBK

3. Omega3 오메가3

https://coupa.ng/bCTYEq

4. Vitex 바이텍스

https://coupa.ng/bCTYHp

5. Nutiva Coconut Oil 코코넛오일

https://coupa.ng/bCTYRP

6. 몽크 프룻 

https://coupa.ng/bCTYS9

7. Chia Seed 치아씨드

https://coupa.ng/bCTYWx 

8. Hemp heart 헴프씨드

https://coupa.ng/bCTY0z

9. Mason Jar 메이슨자

https://coupa.ng/bCTZOg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위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제게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그럼 오늘도 날씬하고 건강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살빠지는 피넛버터 먹는 3가지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