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귤 Dec 29. 2019

살찐 사람 찾기 힘든 옛날 영상들

유튜브 알고리즘이 우릴 여기로 인도했다

<새벽 두시>

나: 졸려 잘래...

유튜브: 1900년대 초반 뉴욕 실제 길거리 영상을 보지 않을래?


유튜브 알고리즘이 날 여기로 인도했다.


1) 1910년대 뉴욕 길거리 영상


2) 1980년대 호황기 한국 영상


이 영상 아래에는 공통적인 댓글이 있다.

살찐 사람이 없구만?

희한하게도 사실이다. 그 시절 영상을 보면 미국은 100년 전, 한국은 고작 40년 전 화면인데도, 살찐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다.


또 하나 발견한 사실은

연예인처럼 마른 사람도 없다

지금은 워낙 소셜미디어가 발달한 시대라, 인스타, 유튜브를 보면 날씬한 사람이 넘쳐난다. 날씬하면 날씬할수록 예쁘다는 왜곡된 생각으로 골다공증, 탈모에 이르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상당수다.


그 시절 사람들 몸매는 자연스러운 인간의 몸 형태가 아니었을까?


정제 밀가루(과자, 빵)를 맛보기 힘들었던 시절

설탕, 콘시럽이 든 음료가 귀하고 어색했던 시절

우리 땅에서 난 재료로 요리를 해 먹는 게 당연했던 시절


그 시절 사람들이 먹고살았던 것처럼 나도 '인간에게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먹고살아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난 '변비'가 사라졌다.


밀가루, 설탕을 많이 먹을 땐 먹어도 '칼로리'만 있지 장에 '남는' 게 별로 없다 보니 나올게(?) 없어서 매일 화장실을 못 갈 때가 많았다.


그런데 지금은 먹는 족족 '건강한 영양분'을 몸에 공급하면서 장에 '쌓이는 음식물'을 먹다 보니 화장실을 잘 간다. 얏호.




유튜브 댓글 잼난 거 공유

1911: 오? 카메라? 저좀 찍어주세요!!!! 제발욥!!

2019: 카메라 집어 쳐! 누가 내 얼굴 찍는 거 허락했어?

1911: 풀 HD 고화질 비디오

2019: 귀신 발견, UFO 영상 in 144p 초저화질

"1911년 이 카메라를 쳐다봤던 사람들이, 2019년에 410만 명이 이 영상으로 그들을 볼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는 게 소름돋는구먼"

한국영상 썸네일 본인 등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권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tangerine.soo/




매거진의 이전글 2019년에 이 3가지로 건강해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