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귤 Mar 06. 2020

셀프 생체실험)여드름 제거 홈메이드 팩

오트 + 꿀 : 스킨푸드

최근 얼굴에 여드름이 자꾸 났어요. 아마 다시 캐나다에 와서부터인것 같은데, 극심한 스트레스 시기가 지난 다음에도 여드름이 없어지질 않았어요. 없어지질 않았다기보다는 없어질듯 하면 또 다른데 나고, 어디 하나 짜면 다른데 또 몽글하게 여드름 염증이 생기곤 했죠.


이대로는 못있겠다 싶었어요. 여드름쟁이였던 20대 초반 과거로 다시 돌아가는 것 같았거든요.


과거에는 화장품 가게에서 '티트리 화장품', '시카밤 화장품' 등을 사려고 했었다면, 이번엔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기로 했어요. 자연적인 치료 방법이요. 과연 효과가 있을까 궁금하기도 했어요. 제 몸에 생체실험을 하기로 한 거죠.


두 가지를 시도했어요. 얼굴팩, 영양제.

첫 번째, 얼굴 팩. 이걸 생각한 이유는 얼마전에 접한 유튜브 영상때문이었어요. 피부관리사 유튜버 @스라테티션 이 만약 샵에 가지 않는다면 가장 중요한 건 '각질제거'라고 했거든요. 그것만 해도 피부는 훨씬 좋아진다고. 그래서 각질 관리를 집에서 홈메이드 팩으로 해보기로 했어요.


제가 과거 영양제 회사에서 일하면서 만들었던 팩을 만들어서 해봤답니다. 오트가루(oat flour)와 꿀(raw honey)를 섞은 팩이에요.


오트가루: 각질 제거
꿀: 보습 효과

오트가루 1스푼 + 꿀 0.5스푼 + 물 1티스푼

(쿠팡링크)

오트가루: https://coupa.ng/bsCc8y
꿀: https://coupa.ng/bsCesv


다른 화학물질 하나도 안 들어간 팩이에요. 얼굴에 바르는 것도 먹는 것만큼 중요하다는 걸 아세요? 좀더 극적으로 말해보자면, 우리가 먹는 음식은 소화기관 속 내장 피부로 흡수되는 거잖아요, 얼굴에 바르는 물질은 얼굴 바깥 피부로 흡수되는 거죠.  어때요 좀 비슷하게 느껴지나요?

이렇게 만들어서 2-3일 간격으로 두고 3회정도 했답니다. 이거 하고 나면 정말 신기할 거예요. 어떻게 음식을 바르고 씻어냈는데 얼굴이 촉촉해질 수 있지? 하고요. 화장품의 솔직한 원리는 이런 게 아닐까요? 꼭 해보세요. 일단 얼굴이 촉촉해지고, 내가 내 손으로 만든 팩으로 얼굴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사실에 뿌듯함도 밀려온답니다.


아 그래서 효과!는 어땠는지 궁금하시죠?


각질제거 효과가 있었어요. 이걸 씻어내고 나면 다음날 아침에 피부 껍질이 하얗게 올라온 곳이 있는거예요. 샤워할때 때처럼 벗겨냈죠. 아마 오트가루가 묵은 각질을 들뜨고 제거하게 돕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얼굴에 바를때도 느끼시겠지만 까끌까끌한 오트 느낌이 납니다.


보습 효과가 있었어요. 이건 오트+꿀 모두에게서 받은 효과 같았어요. 팩을 한 후 10-15분 후에 씻어내고 나면 얼굴에 보습막이 한꺼풀 덮여진 느낌이 났어요. 아마 씻을 때 느끼실 거예요. 정말 신기해요. 하지만! 꼭 씻어낸 후 얼굴에 페이스 오일(저는 오일을 발라요, 오일 안쓰시는 분은 크림)을 발라주세요. 보습막이 날아가지 않게요.


그렇게 제 얼굴은 이렇게 변했답니다.  




다음은 영양제 편을 가지고 올게요. 저는 영양제에 더 큰 효과를 본 것 같아요.

외우세요. 비타민A, Zinc citrate


권귤 인스타: http://instagram.com/tangerine.soo

(쿠팡 제품은 제가 직접 고른 제품입니다. 쿠팡 링크로 구매하시면 쿠팡이 제게 소정의 커미션을 지급합니다)

오트가루: https://coupa.ng/bsCc8y

꿀: https://coupa.ng/bsCesv

매거진의 이전글 캐나다 정보) 베이비 선크림을 사용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