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귤 Oct 18. 2020

걱정을 없애주는 아인슈타인의 명언

겁많은 인간 생존기: 나는 미래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여러분 제가 다른 약속은 못지켜도 이 약속은 꼭 지켜요. 일요일 밤에 돌아오는 시간, 겁쟁이 권귤 생존기입니다.


이번주에는 진짜 여~~러가지 일이 있었는데 제머리를 땡 하고 쳐버린 한 마디를 공유하려고 해요. 내일 월요일이라 겁이 나시나요? 이 영상을 잠시 보세요. 이미 월요일이 돼 이 글을 읽으시나요? 이 영상을 잠깐 보세요.


제가 멈춰서 생각했던 부분은 1:47 입니다.  

“나는 미래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미래는 (미처 생각하기도 전에) 너무 빨리 와버리기 때문” –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토막상식: 이 영상은 유명 유튜버 케이시 네이스탓이 나이키 광고영상으로 촬영한 영상이에요. 나이키가 일반 광고영상을 찍어달라고 했는데, 케이시는 광고 촬영에 사용할 비용을 가지고 돈이 떨어질 때까지 세계여행을 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보겠다고 제안했다네요.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영상. 대박을 쳤습니다.

수천만원으로 4분짜리 영상을 만들었는데, 그게 10년이 지나도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면 그 값어치 이상을 한 게 아닐까요?)


그런 것 같아요. 삶이 편해지면 쓸데없는 걱정이 많아지고 걱정에 둘러싸여 기쁨을 누리지 못한 채 오늘 하루를 보내버리죠. 걱정은 오늘의 기쁨을 발견하지 못하게 해요. 걱정 전문가 권귤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


혼자 살면서 ‘내 미래는 어떻게 될까’를 고민하던 차에 이 영상을 보게 됐는데 영감이 엄청 떠오르는 거 있죠. 그래 이제 취업도 했으니 안정적인 삶을 찾아야겠지? 하는 마음에서 >> 인생은 한번 뿐, 가슴뛰는 일에 항상 도전하고 정착에 대한 걱정은 하지 말자! 내가 걱정하는 것보다 미래는 이미 빨리 와 있을테니. 걱정은 다 소용 없어 지금을 즐기는 태도가 중요하지.

이번주 만 30세를 채웠습니다. 인생의 1/3을 살았습니다. 어른들 말이 맞네요.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더 빨리 가서 잡아버리고 싶어요! 순식간에 흘러가는 인생, 하고싶은 일을 후회없이 다 해보고, 죽을 때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인생으로 준비되는 하루하루를 살아야겠습니다. 매일 죽음을 떠올리며 오늘 하루를 감사하게, 도전하고, 베풀면서, 사람들과 같이 살아야겠어요.


오늘 밤엔 모두 설레이는 마음 간직하며 잠드세요. 여러분이 40대이든, 60대이든, 10대이든 도전할 수 있는 것들을 도전해보는 하루하루를 살아가시길 바랄게요. Make it count! 이번주에도 저는 회사에서 도전하는 콘텐츠를 구상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후회없는 죽음을 위해 Cheers!

https://www.instagram.com/tangerine.soo/


매거진의 이전글 겁 많은 인간이 주식을 사는 이유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