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귤 Mar 29. 2021

3월 미국주식 구매기록(100만 원)

쓸 돈이 없지만 화이팅^^

25일마다 돌아오는 기록데이입니다. #미국주식


사실 이제는 몇달 전보다 더 다양한 투자를 해요.


1. IRP 가입 (10만 원)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했어요. 회사 1층에 있는 하나은행 가서 했는데, 연말정산 환급도 되고 나중에 백만장자가 될 확률이 크다길래(ㅋㅋㅋ) 가입했습니다. 한 달 10만원 넣어요. S&P500 인덱스 펀드에 대부분 집어넣고 있습니다.


2. 카카오 펀드 가입 (2만 원)


카카오 페이 사용하면 ‘알모으기’라는 자동 펀드 적립이 생겼잖아요. 그걸로 10원, 5원 이렇게 모으는 걸 보다가 아예 펀드 가입을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카카오가 홍보를 잘하네요. 소액으로 처음에 공짜로 펀드를 테스팅하다가, 그걸로 가입까지 하는 사람이 저뿐이겠어요?

그래서 이건 한 달 2만원 적립합니다. 하나는 ‘AI가 관리하는 펀드’ 이고요, 나머지 하나는 ‘4차산업’ 관련된 펀드입니다.

3. 미국주식 (100만 원)


와 이번달은 미국주식에 돈 넣느라 정말 힘들었어요. 주식에 돈 넣는 건 안 힘든데, 거기에 돈을 넣어버리면 제가 사용할 수 있는 돈이 없어져서 힘듭니다...


그래도 꿋꿋하게 돈을 넣었습니다. 지금은 저축할 때!


이번달 미국주식 구매 목록 보여드릴게요. 지금 주식이 전체적으로 많이 내렸잖아요, 주식시장을 많이 떠난 분도 많다고 하네요. 여러분 아시죠? 지금이 바로 구매할 때라는 거!

로블록스 #RBLX 5주 (구매가: 64불/주)


요즘 메타버스가 유망하죠. 저는 취재차 제페토를 사용해봤다가 메타버스의 미래 가치가 있다고 깨달았어요. 그래서 유니티 주식도 지난달에 샀어요. 이번달에는 로블록스가 상장해서 현금이 생길 때까지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차지포인트 홀딩스 #CHPT 10주 (구매가: 20불/주)


이건 전기차 충전소 주식이에요. 자동차 업계가 앞다퉈 전기차를 만들고 있잖아요? 그럼 충전소가 계속 만들어지겠네요? 그래서 샀습니다.

스타벅스 #SBUX (구매가: 104불/주)


이건 제 만족감을 위한 구매였습니다. ㅎㅎㅎ 스타벅스 4주가 있었는데 5주로 맞추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돈이 남는 바람에 1주 더 샀습니다.

처음 스타벅스 주식을 살 때는 80불 대였는데, 어느새 100불이 넘었네요. 최근 부천 집 근처에도 스타벅스가 계속 생기고, 스타벅스 가면 항상 어디든지 사람이 많고. 저도 스타벅스를 좋아하고 자주 방문하고. 안 살 이유가 없겠죠?

에어비앤비 #ABNB 1주 (구매가: 178불/주)


이건 왜샀더라... 이것도 현금이 남아서 샀어요. 에어비앤비는 계속 모아가고 싶은 마음이 있거든요. 사실 돈만 많았더라면 더 샀을텐데 이번달은 다른 주식 모으느라 에어비앤비는 1주 구매했네요. 제 평단가는 180불이고 현재 가격은 178불으로 내려갔지만, 코로나가 끝나 여행이 시작된 1년 뒤에는 어마어마하게 올라갈 주식이라고 예상합니다.

지금 사세요! 아니 사지 마세요! 저렴할 때 제가 다 사놓고 그 다음에 사주세요. 그래야 가격이 안 오르니까요 ^^ 사랑합니다~

이번달 투자는 이렇게 끝냈습니다. 남은 돈으로 열심히 살아보겠습니다. 튱셩!

https://www.instagram.com/tangerine.soo/


매거진의 이전글 똑똑한 아이패드 구매법 (20만원 절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