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소러브 Jun 12. 2024

예수님께서 바람과 물결을 꾸짖으심

마가복음 4:35~41; 마태복음 8:23~27; 누가복음 8:22~25

등장인물 : 예수님, 제자들, 해설     


해설 :어느 날 저물 때에,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어요.     


예수님 : 제자들아, 오늘은 갈릴리 호수 건너편으로 한번 가보자꾸나.    

 

해설 : 예수님과 제자들은 함께 배에 올라갔어요. 가는 동안 예수님은 너무 피곤하셔서 배 뒤편에 베개를 베고 주무셨어요. 호수 중간쯤 갔을 때, 갑자기 하늘이 어두워지더니 바람이 강하게 불고 파도가 크게 일렁거렸어요. 배가 이리저리 흔들리기 시작했어요. 물이 배 안으로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제자들 : (불안해하며 중심을 못 잡는다) 어~~~? 배에 물이 가득하게 되었어. 배가 곧 가라앉을 거 같아! 어떡하지...?     


해설 : 베드로와 안드레는 원래 어부였기 때문에 배를 어떻게 조종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이때만큼은 너무나 두려웠지요. 급한 상황이 되었는데도 예수님은 마치 아무 일도 없는 듯이 평온하게 잠울 주무시고만 계셨어요. 제자들이 예수님을 급히 깨웠어요.     


제자들 : (예수님을 흔들어 깨우며 크게 소리친다) 주님! 우리가 곧 죽게 생겼어요. 도와주세요!     

해설 : 예수님은 천천히 일어나셔서 폭풍우에게 큰 소리로 꾸짖었어요.     


예수님 : 잠잠하라!     


해설 : 사납게 일던 바람이 순식간에 멈췄어요. 예수님은 파도에게도 명령했어요.      


예수님 : (큰 소리로) 고요하라!     


해설 : 큰 파도가 잔잔해졌어요.      


예수님 : (제자들에게) 왜 그렇게 무서워하느냐? 내가 가르친 것을 왜 아직도 믿지 않는 것이냐?     


제자들 : (매우 두려워하면서) 도대체 예수님은 어떤 분이시길래 이렇게 바람과 파도도 그의 말씀에 순종하는 거지?     


해설 : 배가 가라앉을 순간에, 예수님은  말씀으로 기적을 보여주셨답니다.     



♠함께 생각하기

1. 예수님이 배에서 잠든 사이 무슨 일이 벌어졌나요?     

2. 제자들은 예수님에게 가서 어떻게 말했나요?     

3. 예수님은 어떻게 상황을 해결했나요?     

4. 바람과 파도가 예수님의 말을 듣고 잠잠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5. 내가 제자 중의 한 사람이었다면 폭풍우를 만난 배 속에서 어떻게 행동했을까요?     

6. 제자들은 폭풍이 닥친 어려운 상황에서 예수님을 찾았습니다. 여러분도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찾는 의지의 대상이 있나요?                    


*댓글에서 '가능한 해답 예시'를 활용하실 수 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예수님께서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 주심(주기도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