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soceo Jun 18. 2017

해외직구를 통한 소소한 용돈벌이 #3

매일 가만히 점심값 벌기 #14

[해외직구를 통한 소소한 용돈벌이 #2]에 이어 세 번째 글을 작성합니다. 해외직구를 통한 소소한 용돈벌이 #2에 내용을 요약하자면 아이포터라는 배송대행지 서비스에서 저를 추천인으로 가입하신 분들이 갑자기 늘어남에 따라 가만히 있는 저에게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었고, 가입하신 분들이 실제로 해외배송을 결제하시면 저에게 2차적으로 또 수익이 들어올 거 같다고 예상을 했었습니다. 

최초 가입폭탄 현상이 일어난 6/9에서 3일 지난 시점부터 2차수익 발생!

그리고 예상대로 3~4일이 지난 시점부터 저를 추천인으로 가입하신 분들 중 해외배송 결제를 하시는 분들이 나오면서 저에게 또 일정 비율로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번 글에서는 해외구매 관련 일을 하는 회사에서 단체로 저를 추천인으로 가입하신 게 아닐까 라고 예상했었는데 다른 가능성도 있겠다 싶어 졌습니다. 다른 블로거 분께서 해외직구나 배송대행 서비스 등을 설명하시면서 아이포터 서비스 가입 링크를 제 아이디로 추천하는 링크로 건 것일 수도 있을 겁니다. 제 블로그에 작성한 글의 링크를 복사해서 본인의 블로그에 링크로 그대로 사용했을 때 가능한 시나리오입니다! 만약 이게 정말 사실이라면 저도 제 블로그를 통해 아이포터 추천을 하도록 홍보를 하면 그만큼 저를 통한 가입자가 늘어나서 수익을 더 발생시킬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오늘 브런치에 글을 작성하고 네이버 블로그에도 추가적인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이 시도에 대해 의미 있는 결과가 나오면 이것도 브런치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익랭킹]

그런데 하나 더 재미있는 결과가 있습니다. 갑자기 늘어난 수익 때문에 아이포터 누적 수익랭킹으로 30위 안에 들었다는 겁니다. 아이포터에서 아래와 같이 수익랭킹 정보를 제공해 주는데 30위까지만 그 정보가 제공됩니다. 아직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그런지 최근 일주일 동안 100명 가까운 가입자를 발생시키고 또 그 가입자 분들께서 실제 해외배송까지 결제하면서 반짝 늘어난 수익 덕분에 랭킹이 29위까지 올라갔습니다.

29위!

이 추세가 계속 이어지면 모를까 잠깐만 주춤해도 금방 다시 30위 밖으로 밀려나겠지만 아직은 2차 수익이 더 발생될 걸로 예상되므로 당장은 아닐 거 같습니다. 게다가 아직 수익에 포함되지 않은 부분도 있으므로 랭킹은 더 올라갈 겁니다.

현재수익($171.48)과 예정수익($23.96)

그럼 이제 제가 해야 될 건 뭘까요? 이 페이스를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겠죠. 하지만 지금 이 현상이 왜 발생했는지 정확히 알 수 없으므로 그 방법이 명확하지는 않겠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거라도 해야겠죠. 그리고 그건 바로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일 거고요.


크지 않은 액수이지만 제가 브런치 작성하는 매거진의 타이틀에 쓰여있는 점심값은 충분히 하고도 남는 액수이므로 제가 추구하는 전형적인 형태의 수익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형태의 수익을 여러 군대에서 발생시키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가 될 겁니다.


이런 쪽으로 관심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일단 시작해야 뭐가 돼도 되지 않겠습니까?

나도 시작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해외직구를 통한 소소한 용돈벌이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