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찰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rim Jul 17. 2017

그 흔한 비빔국수

그래도 조금은 특별한 

막바지 고추장 소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팝업스토어에서 소개할 메뉴 테스트 중이다. 


차림의 선택

1. 골뱅이 고기 비빔국수

2. 과일 고기 비빔국수

3. 간장 고기 비빔국수


집중(만들기)

개발한 고추장과 간장 소스에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볶아두고, 골뱅이를 추가하여 식감을 주었다. 

씹히는 감칠맛을 위해 작년에 만들어 둔 김장김치의 묵은 양념들을 씻어내고 들기름에 볶아 두었다. 

과일은 독보적으로 맛이 너무 튀지 않고 양념에도 잘 묻어나는 참외와 사과 그리고 마리네이드를 한 토마토를 사용하였다. 

당근과 무 그리고 오이는 가니쉬와 깔끔한 맛을 주기 위해 따로 초절임을 해두었다. 

그리고 매운 것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과 아이 손님들을 위해 간장 소스를 이용해 고소한 비빔국수를 준비해 두었다. 


국수를 받았을 때 색감과 함께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첫 맞이이기에 비빔국수에는 시골에서 오래 로스팅한 진한 참기름을 이용하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되었다. 


즐기기(먹다)

매운 것을 좋아하지 않는 이들과 아이들을 위한 불고기 찬국수

결과적으로 내가 선택한 과일은 마리네이드 한 토마토를 제외하고 잘 어울리지 못했다. 골뱅이 또한 아삭한 식감이나 새콤 달콤한 강한 양념이 아니어서 큰 매력으로 다가오진 않았다. 

고기가 들어가는 비빔국수는 맛있었지만, 연한 채소들보단 양상추나 바삭한 식감을 주는 아삭한 채소들이 듬뿍 들어가는 편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인 것 같다.


메뉴를 정한다면, 아삭한 채소가 듬뿍 들어간 고추장 고기 비빔국수와 간장 비빔국수가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될 것 같다. 

 

나의 음식이 당신에게 위안이 되길 바라며!

매거진의 이전글 그 흔한 간편 고추장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