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rim Jul 11. 2016

취향의 것들

베를린에서 몇 가지

약 보름 동안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몇 가지들


#환급_pfand

어려서 병을 가게에 가져다주면 얼마를 되돌려 주었던 기억을 가지고 있다. 

되돌려주는 상대가 기계로 바뀌어 있지만 이곳은 아직도 이런 문화를 가지고 있었다. 

애초 계산했던 돈이 환급되는 것인데 payback되는 기분과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일조하는 것 같았다. 

환급받는 버튼과 기부하는 버튼이 있는데 우리는 10일 치 모은 페트병을 교환했고 환급받은 5유로로 현금 지출을 줄였다.

   

#케이크 포장_kuchen packung

케이크 가게의 규모와 가격을 불문하고(물론 내가 방문해 본 몇몇의 케이크집에서) 조각 케이크를 포장하는 방법이 같았다. 

케이크 포장은 풀기 쉽고 모양이 흩으러 지지 않고 꺼내 먹기 편하며 버리기도 쉽다.

주목이 되었던 부분은 테이프가 붙어있지 않았다는 점이었다. 

종이로도 단단히 묶일 수 있다는 걸 잊고 있었다.


아! 이곳 '사과, 배 파이(타르트)' 추천


먹어보았던 브랜드 중 비록 프랑스 브랜드(lenotre)이지만_배와 사과의 졸임정도가...

먹는 동안 "음~"만 열 번은 넘게 했던 것 같다. '그래! 이렇게 디저트를 만들 거면 나도 알고 싶어'할 만큼^-^

 아인슈타인 카페의 라떼와 사과, 배 타르트

#크림치즈_Oabzda(kase)

치즈 코너에서 직원의 안내를 받고 뭔가 집어가는 아주머니의 것을 보고 나도 집었다. 

뭔지 모르겠지만 그림은 치즈크림의 종류일 것이고 채식을 하는 사람의 것이란 생각에 도전

음~ 내 스타일이다. 

특히 라우겐과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기에 함께 먹어보았다. 

두 식품 모두 간간한 맛이 있지만 분명 맛있다. 

한국인들도 좋아할 맛^-^ 


#딸기 요구르트 맛 초콜릿_Ritter schcolade(erdbeer jughurt)

맛이 첨가된 초콜릿을 좋아하는 이라면 이 초콜릿에 풍덩 빠질지도...

19살 때 처음 먹어보았던 초콜릿 이여서인지 정감 간다. 

딸기 요구르트 맛은 전통적인 초콜릿을 선호하는 사람에겐 매력이 없겠지만 먹는 순간, '이건 일본 사람들이 엄청 좋아하겠다.'란 생각이 들었다.

일본 초콜릿에서 많이 느껴 본 맛인데, 크리스피 한 것이 있어서 씹는 맛도 좋았다. 

한국에서도 유통되면 좋으련만!


#체리_krichen

정말 엄청 싸고 쥬시하다.ㅠ.ㅠ (1kg-약 5천원 내외)

#우리나라의 백도 같은 납작한 복숭아_Pfirsich


# 인도가 넓었던 길과 낮은 건물 덕에 잘 보이는 하늘과 구름 그리고 아이들 놀이터


매거진의 이전글 바질 화분을 사 오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