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돌 Dec 10. 2022

질문

나의 어떠한 인간적인 면들 말고 내 얼굴이나 피부 표정

스킨쉽이나 말장난 애교 그런 것들 말고

나의 생각 목표 의심과 독선 같은 것들도

너에게, 누군가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까?


돈을 벌고 싶고 시간을 지배하고 싶다

옳다고 믿는 것들에 투자하고

돈으로 시간을 벌고

그 시간으로 또 돈을 벌며

더 가치 있는 일들을 찾아내서

증명하고 또 중요한 사건들을 만들어내며

폭설에 무너져내리는 눈사태처럼 세상을 뒤덮고 싶다.


내가 그럴 수 있을까?


어쩌면 내가 투자하고 성공하고 싶은건

끝없이 묻고 답하면서 무언가를 증명하고 싶은 것인지

모르겠다. 내가 그걸 할 수 있을까?

그 답을 찾아낼 수 있을까?

작가의 이전글 그를 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