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list
2019년 6월 29일, 성혼은 거제도로 여름 엠티를 떠났습니다!
음악감상동아리답게 시작 전에 각자 최근 듣는 곡 또는 좋아하는 곡을 한 곡 씩 선정해달라고 하였고
이 곡들을 하나씩 틀면서 누가 선곡했는지 맞추는 게임을 하였답니다.
그 날의 플레이리스트와 각 선곡자들이 곡에 덧붙인 코멘트를 함께 공개합니다.
전체 플레이리스트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a5UUKUtLAod25N4mTbF_YebrEH_-seFu
* 성바오로딸수도회 - 꽃 곡은 유튜브에 없어 플레이리스트에 싣지 못했습니다.
1. 헤리티지 & 종현 - 한마디
"종현이 그의 은사 강상태가 디렉터 겸 베이스를 맡고 있는 헤리티지와 함께 작업하여 만든 곡이다. 비에 어울리는 종현의 보이스와 헤리티지 특유의 청량감이 더해져 비오는 여름날 꿉꿉함을 날려버리는 노래다. 가사 역시 너무 예뻐서 부드러운 위로를 들려주던, 그리운 사람을 떠올리게 한다." (달새)
2. 3호선버터플라이 - Ex-Life
"3호선 버터플라이의 (사실상) 마지막 앨범 <Divided by zero>의 타이틀곡입니다. 보통 밴드에서 작곡을 맡는 사람은 기타리스트거나 보컬이거나 하는 편인데 이 곡은 특이하게도 밴드의 드러머가 작곡했습니다. 원래 주로 작곡을 맞던, 밴드에서 비중이 크던 기타리스트가 밴드를 나가고 나온 첫번째 앨범이라 전의 앨범들과 느낌이 다른데 드러머의 작곡인 이 곡 'ex-life'도 그러한 인상에 기여하는 곡 중 하나입니다. 저는 게임 룰을 아니까 일부러 저의 취향을 충실히 반영하는 듯한 곡 골라서 틀었어요." (정원)
3. 성바오로딸수도회 - 꽃
4. 얄개들 - 우리 같이
5. BTS - Mikrokosmos
"방탄 팬은 아닌데 며칠전에 카페에서 듣고 제목에 걸맞는 몽환적인 사운드가 맘에 들었습니다. 초창기 곡이 너무 별로여서 안무 영상만 보이던 때보다 확실히 곡을 잘 뽑는군요." (김하균)
6. 김사월 - 향기
"향수, 비누, 담배, 땀내음 / 까끌한 반팔, 노란 불빛, 자정이 오는 색깔과 소리가 있던 한 순간을 향기를 통해 그리워 하는 노래입니다. 사랑은 할 수록 세상에 없고, 노래는 부를 수록 들어줄 이가 없다는 가사가 와닿았던 노래입니다. 밤에 비오고 슬플 때 들으면 좋습니다." (이상윤)
7. 짙은 - Moon
8. SYML - Clean Eyes
"나만 알기 아까운 곡들 중에서 엠티에 어울릴 거 같은 곡을 골라보았읍니다. Syml 좋아하는데 이 곡은 리믹스 버전이 더 좋더라고여." (김성은)
9. King Gnu - 自日
"유튭에 떠서 들어봤는데 조와서 틀었어용." (김동건)
10. 휘루 - 머 리 카 락
"홍대에서 활동하는 여성 뮤지션들이 모여 만든 위안부 피해 여성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이야기해주세요>에 수록된 곡입니다. 무키무키만만수 곡을 찾다가 발견했어요! 앨범에 수록된 만만수 곡도 좋으니 많이 들어주세요." (이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