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쏘스유 Apr 21. 2023

EP 29. 내가 돈을 버는 이유

쏘스유의 프리워커 인스타툰


029. 내가 돈을 버는 이유

#쏘스유의프리워커인스타툰


처음 회사에 취직했을 때에도,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을 때에도, 프리워커로 일하기를 마음먹었을 때에도, 저는 지금까지 제가 돈을 버는 이유를 매일 생각했어요. 돈 그 자체가 돈을 버는 이유가 되지 않기를 바랐거든요. 돈이 목적이 되면, 높은 확률로 돈의 노예가 되더라고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자유‘로 여기는 저는 자유, 정확히 표현하면 그 속에 담긴 ‘시간, 기회, 자아, 취향, 관계’ 등을 풍성하게 누리고 싶어요.


그래서, 돈을 법니다. ’목적‘이 아닌 ’수단‘으로서 말이죠. 그래서, 돈을 버는 과정이 힘들어도 언제나 행복해요 :) 프리워커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콘텐츠를 기획하다가, 돈을 버는 이유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여러분은 돈을 버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쏘스유의 프리워커 인스타툰은 매주 2회, 월요일&목요일 발행됩니다. 팔로우하고 현실적인 프리워커 라이프를 구경해보세요 :)

https://www.instagram.com/sourceyou89/


매거진의 이전글 EP 28. 퇴사를 했더니 찾아온 변화 (3) 수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