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今 브리핑]
■ LCD 시장 접수한 중국... '미니 LED'로 OLED 추격
■ Kuaishou, 9 월 3 일에 전자 상거래 의류 콘퍼런스를 개최
■ Taobao 라이브 리워드 기능 탑재
■ Taobao, 가상 왕홍 출시
[오! 늘 왕홍] 8월 31일 라이브 커머스 브리핑
■ 타오바오, 더우인, 콰아쇼우 3 개 플랫폼에서 TOP20 왕홍의 일일 총판매량은 3.3억 위안
■ 라이브 커머스 삼국지
■ 판매액 천만 위안 이상 달성한 왕홍 : 타오바오 5명, 콰이 쇼우 2명, 더우인 0명
■ 라이브 커머스 판매 TOP 20 제품 브리핑
[今 브리핑]
■ LCD 시장 접수한 중국... '미니 LED'로 OLED 추격
中 BOE·TCL, 연내 미니 LED 패널 양산 예고. 7~8월 두 달새 中기업 6곳 투자 계획 발표. 떠오르는 '미니 LED'... 중국 관련주 '들썩'. 뉴 하이룽 TCL 영업본부 총경리는 "미니 LED 산업은 중국에서 고속 성장하고 있고 관련 부대시설도 업그레이드되고 있다"며 미니 LED 발전을 위해 앞으로 아낌없는 투자를 할 것이라고 전함. 미니 LED는 발광소자를 LCD 패널 뒤편에 촘촘히 심은 제품. 기존 LCD TV와 비교해 두께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화질 또한 월등하다는 게 장점.
쉬허젠 베이징시 선전부 부부장은 전날 열린 베이징 코로나 방역 브리핑을 통해 "3일부터 코로나 19 우려가 낮은 8개국 9개 항공편에 대해서 베이징 직항 운항을 재개한다"라고 밝힘. 대상국은 태국, 캄보디아, 파키스탄, 그리스, 덴마크, 오스트리아, 스웨덴, 캐나다 등. 캄보디아 프놈펜-베이징 직항이 첫 운항일 듯. 도착한 승객은 3 터미널 D구역에 설치된 검역 전용 구역에서 검사를 받아야 함. 모든 항공편 승객들은 베이징시 정부가 준비한 차량으로 자택 또는 호텔까지 이동해 14일 간 격리되고, 두 차례 핵산 검사를 받아야 함. 한국은 제외됐다. '코로나 19 우려 국가'라는 이유.
■ Kuaishou, 9 월 3 일에 전자 상거래 의류 콘퍼런스를 개최
9 월 1 일 뉴스에 따르면 Kuaishou는 9 월 3 일에 전자 상거래 의류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 회의는 허베이의 스자좡에서 열리며 허베이 위성과 MCN이 공동 후원. Kuaishou 관계자는 Kuaishou의 생태계에 대한 심층적인 해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산업 조직 및 앵커도 공유할 것이라고 밝힌 상황.
■ Taobao 라이브 리워드 기능 탑재
최근 Taobao 라이브 방송이 9 월 중순에 리워드 기능을 탑재한다는 소식이 전해짐. 타오바오는 자체 콘텐츠 구축을 점차 강화하는 동시에 플랫폼의 엔터테인먼트 속성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 Taobao, 가상 왕홍 출시
9 월 1 일, 타오바오 라이브는 최근 내부 공유 회의에서 가상 왕홍을 공개함. 가상 왕호은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제품을 방송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24 시간 스마트 제품 추천 및 일대일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함. 영어 방송도 가능하다고 함.
[오!늘 왕홍] 9월 1일 라이브 커머스 브리핑
■ 타오바오, 더우인, 콰아쇼우 3 개 플랫폼에서 TOP20 왕홍의 일일 총판매량은 3.3억 위안.
■ 라이브 커머스 삼국지
- 8월 31일에 이어 콰이쇼우의 TOP20 왕홍이 1.62억 위안의 매출.
- 타오바오는 1.7억 위안 매출로. 타오바오, 더우인, 콰이쇼우 중에 가장 높은 매출을 보여줌.
- 더우인은 2914만 위안 매출로 아직 커머스 매출이 불안정한 상황.
■ 판매액 천만 위안 이상 달성한 왕홍 : 타오바오 5명, 콰이 쇼우 2명, 더우인 0명
■ 9월 1일 라이브 커머스 판매 TOP 20 제품 브리핑
- TOP 20 상품의 매출은 1.61억 위안.
- 이중 두 가지 상품의 매출이 1000만 위안을 상회. 샤오롱샤(민물가재)가 1596만 위안 팔렸으며, 슈크림빵이 55만 개 판매되어 1094.5만 위안의 매출을 올림.
- TOP 20 상품 중 타오바오가 7개, 콰이셔우가 13개 상품을 판매함.
- TOP 20 상품 중 식품류가 13건, 화장품이 5건, 의류 1건 (레깅스), 전자제품 1건. 식품 중에서는 베이징의 전통 깊은 브랜드인 따오샹춘(稻香村)의 월병 세트가 59.9위안의 가격으로 19.9만 박스 판매되어 567.2만 위안의 매출을 보여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