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묘 Oct 20. 2022

나를 찍어요.

스리랑카 하퓨탈레

사실 우리는 그보다 훨씬 하찮은 것을 위해서라도 
세계일주를 하지 않을까? 
<80일간의 세계일주> 쥘 베른

립톤 싯
정상에서 마시는 티

30분 동안 버스를 타고 담바텐 티 팩토리에 갔다. 

거기서 립톤 싯 매표소까지 2시간을 걸어 올랐다. 끝이 아니다. 

매표소에서 립톤 싯 정상까지 가파른 길을 40분 더 올라야 했다. 

오르고 내려오는데 12킬로미터가 넘는 길이었다. 

하루에 10킬로미터는 간단히 걸으며. 

'천천히 한 발 한 발 걷는 건 할 수 있어!

그래, 천천히 조금씩 쉬지 않고'라고 생각했다.


내려오는 길은 한결 가뿐했다. 

차 밭을 바라보다가 색연필을 꺼내 그림을 그렸다. 

가까이서 차 잎을 따던 사람들이 나를 보았다. 

한 명이 다가왔다. 무얼 하고 있는지 궁금해했다. 

노트를 살폈다. 나는 얼굴이 화끈거렸다. 

누군가 내 그림을 보는 이 순간이 늘 부끄럽다. 

다른 사람 둘도 다가왔다. 뒤로 와서 그림을 구경했다. 

처음 다가온 사람이 그림 속 사람을 가리키며 자기냐고 물었다.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 사람은 뒤에 있던 동료에게 이건 너라고 알려주었다. 

좋아하신다. 다행이다. 

셋은 밭 가장자리에 서서 자세를 취했다.

"나를 찍어요."

차밭에서


하퓨탈레가 좋아 4일 동안 머물렀다. 

혼자서는 비용 때문에 엄두가 안 나던, 

그러나 이름 때문에 꼭 가보고 싶었던 호튼 플레인즈 국립공원에도 다녀왔다. 

자그마치 '세상의 끝' 이라니!

공원에는 중국 사람들이 대단히 많았다. 

왜? 걷다가 친해진 중국인 커플에게 물었다. 

중국과 스리랑카는 외교적으로 가깝다고 했다. 비자 없이 올 수 있다고.

커플이 말했다.

"명동에 놀러 갔었어. 사람들에게 말을 걸면 영어 못한다며 자꾸 피하는 거야."

한국 사람들이 영어를 못해 놀란 눈치였다. 

드라마에서 모두 멋지게 나오니 얼마나 실망했겠는가.


떠나는 날 단골 식당 직원이 큰 배낭을 메고 가는 나에게 인사했다.

"안녕, 잘 가요."

크게 손을 흔들었다. 나도 손을 흔들어 답했다.

하퓨탈레에서 매일 들렀던 식당
하퓨탈레 숙소에서 보이는 풍경
소소한 식사


이전 10화 만난 지 두 시간 서로에게 기대어 깊은 잠에 빠졌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