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풀어보는 사주이야기

재생살 feat. 영화 "얼라이브"

by 노는여자 채윤

영화 "얼라이브" 아무도 믿을 수 없다.

"영화 얼라이브"

우연히 만난 한 부부와 남매가 범죄자인 사람을 치여 사고를 내고, 그 사람이 가지고 있던 황금이 묻힌 지도를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그 지도는 깊은 잠을 자고 있던 그들의 마음속 탐욕을 깨워낸다.

인간의 탐욕에 대한 대가를 사실적으로 그리고 있는 영화. 마지막에 탐욕에 눈이 먼 4명의 사람 중 주인공만이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아 병원으로 이송된다. 주인공은 황금을 발견한 줄도 모른다. 그리고 릴레이를 하듯, 상자 안의 금괴를 발견한 경찰의 탐욕을 깨우며 영화는 끝을 맺는다.


사주용어 중 "재생살"이 있다.

재는 쉽게 말해 재물(일등)을 뜻하고, 살은 권력, 명예, 인내심등으로 상황에 따라 해석된다. 내가 약한데 재가 살을 과도하게 생하면 결국 그 끝은 파국이 될 수 있다.

재와 살은 세상에 꼭 필요한 것이지만 무엇이든 과한 건 좋지 않다.

우리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생살"의 현상을 잘 표현한 영화. 지나친 재생살은 나를 해하지만 적절한 "재생살"은 내 행동에 적당한 긴장감을 주며 명분을 만든다.


즉, 잘 다듬어져 내 삶의 균형과 중심을 잡게 해주는 재생살은 명분을 만들어 나를 귀하게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반대로 다듬어지지 않은 재생살은 나를 헤치는 도구가 될 수 있다. 재생살은 양날의 검과 같음이다.


재생살의 작용이 현명하게 사용되어, 탐욕에 지배당한 사람이 아닌, 귀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본다. 재생살의 시험을 받는 귀한 이들을 응원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다이어트와 재생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