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PARKPLU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세계 인구의 절반이 프리랜서로 살아가게 된다던데?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우리의 일터는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축소된 경제 상황의 여파로 인해 대규모 직원 해고와 근무시간 단축, 임금 축소 및 동결 등 많은 노동자들이 큰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죠.



프리랜서 시장은 오히려 성장하고 있다?


미국 경제전문 매체 CNBC는 미국 온라인 프리랜서 마켓 플레이스인 '프리랜서'(Freelancer)의 구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팬데믹 상황에서 프리랜서 일자리가 증가한 것은 비용 절감을 위해 근무 형태가 유연한 근로자를 찾는 기업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렇듯 경제 위기 이후 기업들은 무엇보다도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꿈꾸던 사업의 시작



뿐만 아니라 경제 위기로 인하여 고용이 불투명해지고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아진 근로자들은 이번 위기를 오히려 자신이 오래전부터 구상해온 독립적인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기도 하는데요,


회사가 내 인생을 책임져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깨달은 그들은 프리랜서, N잡러, 디지털 노마드 등을 택하며 빠르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응, 새로운 길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하게 된 프리랜서가 업무 효율성을 빠르게 높이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적절한 사무 공간을 선택하고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만들기



하지만 사무 공간을 선택하는 것부터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혼자서 임대사무실 계약은 어림도 없고, 카페를 이용하자니 지정석이 아닌 불편함과 심한 소음 등이 스트레스며, 스터디 카페는 시간당 과금되는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상당한데요.


이런 모든 단점을 해결해 줄 공간, 어디 없을까요?




유연하고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원하는

뉴 노멀 시대의 프리랜서에게 딱 맞는 공간 프라이빗데스크


프라이빗데스크는 공간, 비용 등을 가장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1인 지정석인데요.


스파크플러스의 프라이빗 데스크가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는 이유는 공용 공간인 라운지와 분리된 업무 공간 내 지정석을 사용하여 오로지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사무공간’을 보장해주기 때문입니다.



▼ 나만의 독립된 사무공간! 프라이빗데스크 더 알아보기 ▼





스파크플러스 성수점 프라이빗데스크


또한 스파크플러스 입주 지점 외, 16개 전 지점 라운지 사용이 가능하여 미팅 시 서울시 전역에 있는 스파크플러스 타 지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게다가 무제한으로 커피가 제공되는 캔틴, 포토 스튜디오, OA존 및 다양한 부대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사무실 구축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도 아주 매력적이랍니다.


현재 강남 공유오피스 4곳과 강북 공유오피스 4곳이 10월 프로모션 가격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오피스가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11월 2일 월요일까지 상담 문의 시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데스크 프로모션을 놓치지 마세요!



▼ 최저가 29만 원부터! 프라이빗데스크 프로모션 더 알아보기 ▼


매거진의 이전글 비대면 시대, 대면하는 '공유오피스'가 각광 받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