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CONTENTS

최악의 회사들이 가진 최악의 공통점

pexels-cottonbro-5483064.jpg?type=w1


업무 효율을 결정짓는 오피스


직장인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은 바로 오피스입니다. 그만큼 ‘어떤 오피스'에서 일을 하느냐가 업무의 효율을 좌우하는데요. 깔끔하고 잘 정돈된 환경 등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들만 생각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필요하다면 업무별 공간은 확실하게 분리되어야 하는가 하면, 해당 공간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감정 및 심리상태까지 고려해야 하죠.


한 리서치 전문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사무직 종사자의 67%가 “현재 사무환경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응답했으며 불만족 요인으로는 공간과 관련된 응답이 가장 많았는데요. 응답자의 약 74%는 사무환경과 업무 성과가 관계가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렇듯 직원들이 일하는 공간인 오피스는 그들의 업무 효율 및 성과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최악의 회사는 어떤 모습일까요?


timon-studler-ABGaVhJxwDQ-unsplash.jpg?type=w1


다른 회사에는 있는 복지, 우리 회사는?


요즘은 휴게시설, 캔틴 내 커피머신, 라운지, 테라스 등 직원들을 위한 복지가 가득한 회사가 즐비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정작 기본적인 복지라고 할 수 있는 스틱 커피마저 직원들이 사비를 모아 구입해야 하는 회사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랜 업무시간 중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이완시켜줄 수 있는 사내 ‘복지' 또한 오피스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NO 회의실, NO 폰 부스! 소음 가득 오피스


업무를 하다 보면 짧고 긴 회의가 필요한 순간도, 외부 업체와의 오랜 통화가 필요한 순간도 오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나에게는 중요한 ‘대화'일지라도 같은 공간에서 일하는 동료에게는 ‘소음'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런 소음은 결국 스트레스로 다가오게 됩니다.


회의실과 폰 부스 등 분리되고 독립된 공간이 없는 회사에서 매일매일 일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가중될 우려가 있죠.


1.jpg?type=w1 스파크플러스 선릉점


기본적인 오피스 유지 보수의 부재


갑작스러운 인터넷 끊김, 정전, 보안 시스템 오류 등 기본적이지만 번거로운 유지 보수는 오피스 운영에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요. 이런 일들이 고스란히 직원들의 몫이 되는 회사는 업무 도중 오피스 관리 이슈 발생 시 직원들이 하던 일을 중단하고 해결을 해야 하기 때문에 업무 흐름이 끊기게 되고, 이는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현저히 저하시킵니다.


이렇듯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저하시키는 환경은 직원들의 스트레스로 이어지며, 공간 및 회사의 불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회의실이나 폰 부스 등의 분리된 공간, 라운지 및 테라스 등의 휴게 공간은 일반 임대 사무실에서는 쉽게 찾아보기가 어려운데요. 그래서 많은 회사가 별도의 관리비 없이 이 모든 것들을 지원해 줄 수 있는 공유오피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2.jpg?type=w1


이러한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에서는 설 연휴를 맞이해 다가오는 2월 23일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사무실을 알아볼 수 있는 온라인 언택트 사무실 프리 투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인기 지점의 공실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만나보세요!



▼ 인기 지점 최대 42% 할인! 스파크플러스 온택트 프리투어 프로모션 바로 가기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대표님, 주주 간 계약서 아직도 안 쓰셨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