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기업의 ‘대표'라고 하면 오피스 임대료부터 시작하여 사무 가구, 인테리어, 나아가 직원들의 복지를 위한 비용까지 모두 책임진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과거 업무를 위한 최소한의 환경만 조성된 기존 오피스와는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조직 구성원들 중 MZ 세대의 비중이 높아지며 ‘좋은 회사’, ‘좋은 복지'의 기준은 날이 갈수록 높아져만 가고 있는데요.
실제로 직장인들을 상대로 ‘가장 필요한 복지'에 대한 설문을 한 결과 아침 식사 제공, 카페테리아 무료 제공, 안마의자 등이 구비되어 있는 휴게 공간의 제공 등 많은 직장인들이 외치는 연봉이나 자유로운 연차 사용 이외에도 보다 만족스러운 사내 생활에 대한 니즈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직원들이 원하는 복지,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나 이 모든것은 ‘비용’과 연결되어 사실상 많은 기업에서 위와 같은 복지를 제공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직원 복지'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는 많은 대표님들이 비용과 인력을 모두 세이브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에 입주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대표적인 복지가 있는데요.
1. 24시간 무제한 커피 제공
2. 테라스, 안마 의자 등 휴게 공간 제공*
3. 아침 간식, 스플모닝 제공*
스파크플러스 멤버는 이 모든 혜택을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물 및 사무실 청소, 코로나19 대비 오피스 방역, 시설 및 설비 이슈 등에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의 슬로건처럼 오로지 ‘업무에만 집중하는 공간'을 제공해 드리는 것이죠.
더불어,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에는 넓고 쾌적한 라운지와 다양한 크기의 미팅룸, 오픈 부스, 폰부스 등이 마련되어있어 업무 특성에 맞게 공간을 활용하여 일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복지가 가득한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바로 가기 ▼
이렇듯 비용과 시간, 인력까지 아낄 수 있는 매력에 이른바 잘나가는 스타트업들도 스파크플러스에 입주하고 있는데요.
스파크플러스 삼성2호점 입주사이자 대한민국 1등 닭가슴살 브랜드 ‘허닭'을 운영하고 있는 허경환 대표는 “스플매거진, 스플모닝, 다양한 제휴혜택 등 스파크플러스에 입주해야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직원들 입장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인 것 같다.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과 공간을 조성해주어 정말 만족스럽다.”며 스파크플러스 삼성2호점 입주 후기를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스파크플러스의 여러 지점 중에서도 삼성2호점은 두말할 필요 없이 좋은 위치와 주변의 인프라를 자랑합니다. 거기에 신축 빌딩으로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 도심속 라이브러리로 업무 및 휴식이 가능한 오픈테이블 공간이 매우 넓게 자리한다는 점 등 특화된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만의 특장점을 고루 경험하기에 좋은 지점, 스파크플러스 삼성2호점을 좀 더 자세히 둘러보며 비용과 인력 세이브의 첫 걸음을 떼어보세요.
▼ 허닭이 선택한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삼성2호점 더 알아보기 ▼
*지점별 상이
*코로나19 단계별 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