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의 위드코로나 운영 방침
안녕하세요 스파크플러스입니다.
지난 1일부터 대한민국의 방역 체계가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로 전환되었습니다.
‘코로나 종식’ 대신 ‘코로나19와의 공존’을 택한 겁니다.
아직 하루 평균 천 명대의 확진자 수를 기록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는데요. 손님을 받지 못해 가게 문을 닫는 자영업자들이 줄을 잇고 한창 뛰어놀아야 하는 학생들이 집에서만 수업을 듣는 피해, 기업들의 크나큰 손실 등을 생각했을 때 코로나 유행이 끝나기만 기다릴 수는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국내 백신 접종 완료율이 75%를 넘겼다는 점도 '위드코로나' 전환에 한몫했고요.
방역당국이 구체적인 방침을 세우던 10월부터 '위드코로나' 관련 기사들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이에 스플러 분들도 스파크플러스 내부 변화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하셨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위드코로나, 스파크플러스는 이렇게 바뀝니다.
1. 기본 방역 활동
지금까지는 단계에 따라 방역 활동 횟수를 조절했는데요. 앞으로 4단계 기준에 맞춰 매주 진행합니다.
스파크플러스는 스플러의 일상을 되찾아 주기 위해 '위드코로나'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겠습니다.
2. 타 지점 회의실 이용
지금까지는 1-3단계에서는 가능했고, 4단계에는 제한했는데요. 앞으로는 단계 구분 없이 타 지점 회의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예약은 필수입니다.
3. 회의실 방문객 이용
외부인의 회의실과 라운지 출입은 입주 고객의 동행 하에 이용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외부인의 라운지 이용 시간을 30분으로 제한했는데 앞으로는 최대 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회의실은 동일하게 2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라운지 이용 및 취식
1-2단계에는 기준 정원 50% 미만, 그보다 더 높은 3-4단계에는 기준 정원 30% 미만만 착석 가능했는데요. 라운지는 별도로 착석 인원을 제한하지 않고 위드코로나 추이를 지켜보며 거리두기를 안내할 예정입니다. 라운지는 모두의 공간인 만큼 식음료 섭취를 제외한 나머지 시간에는 마스크 필수 착용해 주세요.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킬 때 저희는 빨리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5. 회의실 이용
지금까지는 3-4단계 시 기준 정원의 최대 80%까지만 사용해달라는 권고를 했었는데요. 앞으로는 정원의 100%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음료 섭취할 때를 제외하고는 모두 마스크 착용 부탁드립니다.
6. 이벤트홀/세미나룸 이용
스파크플러스가 여는 공식 오프라인 이벤트는 제한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소속 지점의 이벤트홀이나 세미나룸 대관은 지점에 따라 여부가 달라집니다. 지점 커뮤니티 매니저와 소통해 주시거나 추후 나갈 별도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타 지점 홀이나 세미나룸을 대관하는 서비스, 외부인이 스플 공간을 대관하는 서비스는 아쉽게도 잠정 중단입니다.
스파크플러스의 ‘이렇게 바뀝니다’ 특집 어떠셨나요?
더 엄격한 버전을 원하신 분들도 보다 완화된 버전을 원하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오늘 말씀드린 운영 지침은 상황에 따라 언제든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드코로나’가 단계적 일상 회복을 추구하는 단계인 만큼 앞으로 회복의 모양으로 바뀌길 스파크플러스도 간절히 바랍니다.
소중한 일상, 스플과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당신에게 집중하는 오피스, 스파크플러스 바로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