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파크플러스입니다.
오늘은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에 새로 입주한 스타트업 직원 스플러분의 소중한 후기를 공유해드립니다.
공유오피스가 일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측면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하시네요!
그럼, 스타트업 직원 스플러분의 후기를 함께 만나볼까요?
저는 6년동안 이직을 5번 한 프로이직러입니다. 그간 제가 다녔던 회사들은 단 한 번도 공유오피스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주변에 친한 직장인들을 만나 회사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공유오피스가 그렇게 쾌적하고 좋다는 이야기를 간간히 들었습니다. 일단 인테리어가 워낙 잘 되어 있으니, 단조로운 잿빛 임대 사무실보다 출근하는 맛이 있다고요.
그들을 마냥 부러워만 하고 있던 저도 이번에 드디어 공유오피스를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지금 회사가 이사를 한 덕분이죠.
저는 회사에서 나름 워커홀릭으로 인정받는 직장인이지만, 일만큼이나 삶의 웰빙도 중요시합니다. 쉬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좋다기보단, 일 외적인 시간도 퀄리티 있게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야 에너지가 충전되어 일도 더 잘 할 수 있거든요.
공유오피스는 그런 측면에서 일 하는 시간도 라이프스타일도 고퀄리티로 보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저희 회사가 이번에 이사한 곳은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인데요. 신논현공유오피스를 활용해 라이프스타일을 잘 가꾸는 저만의 팁을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이사 오기 전 임대사무실에서는 정해진 자리에서만 일을 했습니다. 라운지 같은 공간도 없다 보니, 제 자리가 회사생활의 거의 전부였달까요. 환기를 좀 하려면 화장실에 가는 게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그렇게 매일 같은 시야 안에서만 일하다 보니 갑갑함이 있었죠.
신논현공유오피스로 이사 후 가장 좋았던 점이 바로 다양한 업무 공간입니다. 일단 라운지가 굉장히 넓고 카페 같습니다. 우리 오피스 안에서 일하다가 환기가 필요할 때면 저는 항상 라운지로 옵니다. 캔틴에서 커피 한 잔 뽑아서 넓은 오픈테이블에 앉아 있으면 집중이 다시 잘 되더라고요.
스마트워크 소파도 제가 애용하는 자리 중 하나입니다. 소파가 몸에 맞춘 듯 엉덩이는 푹신하면서도 등 쪽은 탄력이 있어서 바른 자세로 일 할 수 있습니다.
바 테이블은 아이디어를 구상할 때 자주 이용합니다. 창 밖 풍경을 보고 있으면 생각이 트이고, 근무 시간이지만 잠시 자유로운 기분도 느낄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6년 차 직장인으로서 카페인은 저에게 빼놓을 수 없는 친구입니다. 많이 마시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아침 출근 직후 혹은 점심식사 후 커피 한두 잔은 하루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거든요.
기존 임대 사무실에도 커피스틱은 있었지만, 커피 애호가로서 커피스틱으로는 만족할 수 없었습니다. 근처 카페에서 아메리카노나 헤이즐넛 라떼를 매일 한 잔 씩 테이크아웃 해 마시곤 했어요.
그러다보니 커피값이 꽤나 들더군요. 하루에 5천원씩 20일 지출이면 10만원. 거의 고정지출이었죠.
하지만 신논현공유오피스에서는 캔틴에서 무제한 커피를 뽑아 마실 수 있습니다. 덕분에 커피값이 들지 않아요. 커피가 맛 없으면 안 마셨을텐데, 고소한 커피와 산뜻한 커피 두 종류가 모두 제 입맛에 맛더라고요. 매일 기분에 따라 골라 마시곤 합니다.
이렇게 아껴진 한 달 커피값 10만원으로 매 월 첫째 주 토요일에 파인다이닝을 갑니다. 한 달을 열심히 일한 저에게 주는 셀프 선물이랄까요. 맛있는 음식을 천천히 먹는 시간동안 정말 뿌듯하고 기쁜 마음이 듭니다.
제 회사가 스타트업이다 보니 아무래도 대기업 다니는 친구들만큼은 복지를 누리기 어려웠는데요. 신논현공유오피스로 이사를 오면서 남부럽지 않은 혜택을 알차게 쓰고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는 제휴 혜택이 정말 많더군요.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호텔 제휴 혜택입니다.
스파크플러스는 13개의 여행/숙박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호텔은 힐튼가든인서울강남, L7호텔, 신라스테이 등이 있더라고요. 여행을 갈 떄마다 숙박비가 꽤 많이 드는데, 제휴 혜택으로 할인받아 호캉스를 가니 쏠쏠합니다.
얼마 전에도 스파크플러스 제휴 혜택으로 L7 호텔에서 호캉스를 누리고 왔습니다. 홈페이지 특별 요금 대비 17% 할인을 받아서 이용하니 더욱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호텔 제휴는 휴가 때마다 이용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스타트업 직원 스플러께서 남겨주신 신논현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에서의 라이프스타일 후기를 함께 보았는데요.
이번 스플러분과 같은 고민을 안고 계신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문을 두드려주세요.
스파크플러스가 그 고민 함께 풀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