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하러 강남간다
편리한 교통과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대다수의 기업들이 밀집하고 있고, 다양한 인프라 시설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를 하기에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어 일을 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로 강남 선호하는 편입니다.
직장인 뿐만 아니라 창업을 하기 위한 예비 창업가, 프리랜서, 스타트업, 벤처기업, 중견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도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강남에 있는 사무실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거래처 미팅, 교육, 세미나, 다양한 이벤트나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목적을 부합하기에도 편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강남의 핵심 오피스 지역에서 사무실을 임대하려면 높은 보증금과 월세로 사무실 임대가 망설여지는데요. 인테리어, 사무기기, 네트워크 공사 비용 등 초기 투자비용과 사무실 운영과 유지를 위해서 추가적인 비용이 들기 때문에 유동성 있는 자금 확보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진입 장벽을 낮추는 방법
(사무실 이용료 + 관리비 + 운영비 + 유지관리 비용 등 포함)
사무실 임대 시 보증금, 중개 수수료, 인테리어 설계&시공비용, 사무가구 및 관리 비용 등 사무실을 마련과 운영/관리를 위해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요. 비즈니스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사무실을 직접 임대하는 것보다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중견기업의 경우에는 직원 수를 고려하여 사무실 임대를 하기 위해서 시간, 인력, 비용이 더 많이 소요되는데요.
인원수에 맞는 부동산 매물을 확인하고 계약하고, 인테리어 설계와 시공, 네트워크 구축 등 최소 3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전담 인력도 필요하게 됩니다.
사무실 임대 후에도 보안, 비품관리, 네트워크, 청소 등 사무실 운영과 관리를 위해 인력과 비용이 추가적으로 들기 때문에 전담하여 관리해 줄 수 있는 관리자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공유오피스의 경우, 커뮤니티매니저가 사무실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도와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본업에만 집중할 수 있어공유오피스를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업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고려한 사무실 이용
강남 초역세권, 컨디션 좋은 프라임급 건물을 임대하기 위해서는 높은 보증금과 월세, 사무실 운영을 위한 여러 가지 추가 비용이 드는데요.
사무실 임대 대신 공유오피스를 이용 시 월 이용료로 사무공간과 다양한 공용공간, 편리한 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 외적으로도 수직적 조직문화에서 수평적 조직문화로 바뀌면서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한 다양한 공간, 빠른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민첩하게 대처하는 업무 프로세스, 노트북으로 언제 어디에서든지 일할 수 있는 리모트워크 방식등 변화된 기업 문화와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고려한 공간과 환경으로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강남공유오피스 이용하면 좋은 점
높은 비즈니스 접근성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커뮤니티
초역세권 위치로 누릴 수 있는 짧은 통근시간과 주변 인프라 시설
24시간 입출입으로 유연한 오피스 환경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개별 사무공간
다양한 공용공간에서 자유롭게 일하는 수평적 조직문화
스타트업 10곳 중 4곳은 강남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편리한 교통, 비즈니스 접근성, 스타트업을 위한 교육과 컨퍼런스, 밋업 등 성장을 위한 기회나 인프라 덕분에 테헤란로 주변으로 집중되어 있어요.
또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발굴하는 엑셀러레이터 기관과 자금을 지원하는 벤처케피털 등이 주변에 있어 네트워킹이 수월하며, 비즈니스 접근성이 높아 '스타트업 메카'로도 불립니다. 높은 비즈니스 접근성으로 인해 강남 테헤란로 부근에 사무실 임대를 원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역세권에 사무실을 고려하는 이유는 짧은 통근시간과 인재 유치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통근시간이 단축될수록 삶의 질이 향상되고 출근 시 피로도가 낮아져 직무만족도와 생산성이 향상 되기 때문입니다. 내외부 미팅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건물 주변으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합니다.
유연근무제 도입으로 정해진 출퇴근 시간이 아니라 자신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시간에 출퇴근하는 조직도 많아져 언제든 사무실 입출입이 가능한 곳으로 고려하는 게 좋습니다.
입출입과 더불어 '24시간 냉난방 이용'은 일하면서 중요한 요소인데요. 사무실 온도가 너무 춥거나 더우면 일에 집중하기 힘들고, 이용 요금을 따로 내야한다면 '관리비' 걱정으로 제대로 이용하기 불편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공유오피스의 공간은 개별 사무공간과 공용공간으로 나뉘는데요. 사무공간은 오롯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1인부터 최대 200인까지 인원수에 맞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50인 이상 기업은 미리 정해진 인테리어와 레이아웃이 아닌 기업의 철학을 담은 기업 맞춤형 공간으로 설계해 사옥과 공유오피스의 두 가지 장점을 한번에 누릴 수 있습니다.
공용공간은 개별 사무공간과 별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며, 대표적으로 회의실, 세미나룸, 이벤트홀, 카페 등 입주 기업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자유롭게 미팅을 하거나 업무를 볼 수 있고, 휴식을 취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특히 입주 기업 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교류, 협업 등의 기회도 있습니다.
일하는 공간도 스마트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원격이나 재택근무를 고려한 화상회의실, 제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무인스낵바, 무인택배, F&B 시설 등 오피스 내에서 편리하게 마련해 두었습니다. 이동시간을 최소화하고 본업에 집중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강남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이용하기
강남역 부근으로 사무실 임대를 고려하고 있다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공유오피스로 스파크플러스를 추천드립니다. 현재 강남역 부근으로 3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신분당선 역세권에 위치한 강남점, 5월 오픈한 강남2호점, 6월 오픈 예정인 강남3호점까지!
다양한 공간과 편리한 시설, 비즈니스 접근성과 초역세권 위치, 사무실 준비를 위한 짧은 준비기간과 유연한 계약기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 인원수에 맞게 입주 문의를 남겨주시면,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오피스 투어를 하고 난 이후, 입주 날짜를 결정해 주시면 됩니다. 계약부터 입주까지 한달 안에 계약이 가능하며, 시간, 비용, 인력, 관리 리소스를 절감해 합리적으로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전화 : 02-555-3477
상담시간 : 평일 10:00 ~ 18:00
신규 지점 문의와 커스텀오피스 상담은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공유오피스를 경험해보지 않았다면, 스파크플러스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당신이 성공에 집중하는 동안, 우리는 당신에게 집중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더 있다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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