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PARKPLU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카페 찾는 프리랜서 위한 맞춤형 오피스, 프라이빗데스크

프리랜서들의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일할 공간이 없다는 것’아닐까요?

카페에서 일을 하자니 음료 하나 주문해놓고 오랜 시간 앉아 있기엔 눈치 보이고,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스터디 카페를 가게 되면 노트북 타자 소리, 마우스 클릭 소리 등 작은 소음도 신경 쓰이죠.



이러한 현상은 비단 한국만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해외에서도 프리랜서, 1인 근로자들이 일 할 공간을 찾아 헤매다 카페로 몰리고 있는데요. 이에 ‘스타벅스’는 지난 8월 일본 긴자에 오픈한 매장 내에 커피를 마시며 업무를 볼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는데요. 이를 두고, 업계에선 스타벅스가 드디어 공유오피스 사업에 뛰어 들었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일본 긴자 스타벅스 매장 2층 스마트 라운지에는 스탠드가 있는 1인 좌석, 겉옷을 걸어둘 수 있는 옷걸이와 편한 의자 등이 구비되어 있는 등 프리랜서 및 1인 근로자들을 위한 업무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공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간당 한화 기준 약 12,000원 이상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항상 만석이라고 합니다.



왜 프리랜서들은 높은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일할 수 있는 공간을 찾을까요?

스파크플러스 강남3호점 프라이빗데스크


그들은 방해받지 않고 집중해서 일할 수 있는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기엔 커피숍은 자리 보장이 안 되고, 소음이 심한 데다가, 오랜 시간 머물러 있기엔 눈치가 보이죠. 스터디 카페는 업무 혹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고요한 환경을 조성하는 게 목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작은 소음에도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고, 시간당 과금되는 비용이 부담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요즘 들어 공유오피스를 찾는 프리랜서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는 커피숍과 스터디 카페 장점은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 단점은 해결해 주는 공간이기 때문이죠. 오로지 본인만 이용할 수 있는 지정석이자 집중해서 일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되는 동시에, 때론 백색소음이 필요하다면 라운지를 이용해도 되는 장점이 있으며 이때 커피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인데요. 그래서인지 스파크플러스 프라이빗데스크를 선택하고 있는 프리랜서나 1인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프라이빗데스크란?

- 투자 비용이 부담되는 창업가, 프리랜서, 인디펜던트 워커 등을 위해 마련된 1인 지정 좌석 서비스

- 공용 라운지와 독립된 오피스 내 지정석 이용

- 파티션이 있는 고품질 사무 가구, 잠금 기능이 있는 서랍장 및 사물함 제공

- 원하는 좌석 선택 가능

- 스파크플러스 15개 전 지점 라운지/회의실 이용 가능 

- 120여 개의 경영지원, 교육, 복지, 여가 등 제휴 혜택 이용 가능



그럴 만한 가치가 있으니까.


스파크플러스는 복잡하고 시끄러운 데다가 지정 좌석이 없어 업무 컨디션이 랜덤일 수밖에 없는 라운지 전용 멤버십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공용 라운지와 프라이빗데스크 공간을 분리하였는데요. 오로지 지정석으로만 이용 가능해 ‘나만의 사무공간’이 보장되고 있어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현재 강북 공유오피스 4곳과 강남 공유오피스 4곳이 9월 프로모션 가격으로 진행되고 있어 최저가 29만 원부터 이용할 수 있답니다.


10월 5일 월요일까지만 진행되는 프라이빗데스크 프로모션을 놓치지 마세요!



▼ 최저가 29만 원부터! 프라이빗데스크 프로모션 더 알아보기 ▼




이 외에도 무제한 커피가 제공되는 캔틴, 스튜디오, 세미나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스파크플러스 프라이빗데스크!


일할 공간을 찾고 계신 프리랜서, 1인 기업, 인디펜던트 워커 분들께 강력 추천드립니다.



▼ 나만의 독립된 사무공간! 프라이빗데스크 더 알아보기 ▼



매거진의 이전글 요즘 시대, 똑똑하게 공유오피스 고르는 꿀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