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PARKPLU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라이프스타일을 케어하는 최초의 공유오피스




자기 관리, 웰빙 등이 우리 일상 전반에 자리매김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저염, 저당 레시피를 적용한 도시락 구독 서비스가 유행하는가 하면 집과 회사 근처에 헬스장, 필라테스 센터 등의 운동 시설이 없는 곳을 찾는 것이 더 힘들지도 모릅니다. 이렇듯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니즈는 꾸준히 늘어가고 있고, 관련 서비스 또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인‘웰니스(Wellness)’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는 분야를 막론하고 어디에나 적용되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죠.



이젠, 공유오피스도 웰니스 시대!


급부상하는 웰니스 트렌드에 공유오피스에도 진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스파크플러스 역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모델을 지속적으로 연구했는데요. 고민 끝에 강남3호점 ‘웰니스 복합 라운지’를 오픈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과 지역 간의 이동, 건물과 건물 간의 이동이 조심스러워진 요즘 스파크플러스는 멀리 가지 않아도 건물 내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공유주방, 피트니스 스튜디오, 웰빙푸드 무인스토어 등 스플러들의 건강관리는 물론 F&B 편의성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이곳이 단순 업무 공간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케어하는 공간으로 진화해가길 바라면서요.



푸드코트형 공유주방부터 웰빙푸드 무인스토어까지!


특히, 이번 강남3호점 웰니스 복합 라운지에 입점한 푸드코트형 공유주방 ‘먼키(먼슬리키친)’은 국내 최초 공유오피스 입점 푸드코트형 공유주방 사례로 오픈 전부터 화제를 모았는데요. 총 24개의 주방을 운영하며 56석의 식사 공간이 보장된 홀과 포장, 배달 서비스까지 제공해 입주사라면 누구나 외부에 나가지 않고도 식사를 해결할 수 있으며, 입점한 점주분들은 건물 이용객을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어 고정 매출이 보장되는 구조로 운영됩니다. 메뉴는 한식, 양식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또한 웰빙푸드 무인스토어에서는 영양 균형에 맞춘 도시락과 스낵, 음료 등의 간편식을 만날 수 있어 다이어트 등 건강 관리에 철저한 스플러들 또한 부담 없이 끼니를 챙길 수 있답니다.



바쁘더라도, 건강 관리는 중요하니까!


하루종일 책상 앞에 앉아서 일하거나, 업무 때문에 바빠서 건강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입주사를 위해 피트니스 IT 스타트업 ‘짐티’가 운영하는 프라이빗 트레이닝 스튜디오, ‘티랩’도 입점했는데요. 회원 등록을 하면 트레이너와의 1:1 맞춤 운동 서비스는 물론, 개인 운동까지 가능하답니다.


스파크플러스 입주사라면 업무 공간에 특화된 공유오피스 이용과 함께 사무실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헬스케어 및 직장인에게 특화된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웰니스 복합 라운지의 오픈 및 모든 혜택은 10월 5일(월)부터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입주 멤버들 모두 웰니스 복합라운지 이용을 통해 에너지를 얻고 일상의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스파크플러스는 강남3호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점에서 다채로운 형태로 항상 진화하며 변화하고자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온라인 서비스 영역 또한 확장하고 있어,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친 멀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으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 다양한 서비스가 가득한 스파크플러스 바로가기 ▼


매거진의 이전글 카페 찾는 프리랜서 위한 맞춤형 오피스, 프라이빗데스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