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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참새방앗간 Jul 06. 2019

네이버 애드시너지, 배너광고가 검색광고에 영향이 있다!

네이버 동영상 세미나 애드시너지 후기 및 생각

PART 3. 애드시너지 - 동영상/리치미디어 연계효과


지난 1회차 네이버 세미나에서도 한번 발표가 되었지만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서 세미나에 발표 된 것 같았다. 그리고 이 강의가 가장 유익했다. 사실은 가장 그런 부분은 우리가 직접 쓰고 있던 노하우 하나가 노출 된 느낌이랄까?


솔직하게 말해서 네이버가 이번에 공개한 데이터는 광고를 운영하며 직간접적으로 분석한 데이터와 일치, 그리고 실제로 제안서나 운영 방법에 활용하던 부분이 있다는 점에서 가장 유의미하게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1. 네이버 메인 배너광고가 검색, 구매등 브랜드 활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2. 단순 이미지형보다 드래그형, 오토플레이등 같은 액션형이 더욱 영향력이 커진다는 것

3. + 영상광고 또한 브랜드 활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가장 중요한 점은 기존 분석 시 SA, DA 이런 부분으로 나눠서 각각의 다이렉트로 발생하는 영향으로 CPA와 단가를 구하다보니 상대적으로 DA의 효율이 떨어져보인다는 것이다. 하지만 효율이 떨어졌다고 생각했던 DA메인 지면등을 활용 시 키워드 검색광고, 클릭, 구매 등 전환에 상당한 영향을 부여한다는 것이다.


1. 메인 DA [노출 집단]이 비노출집단 보다 브랜드 관련 활동 상승

메인 포털의 DA 노출 집단과 비노출집단의 브랜드 활동 분석


2. DA광고 노출 시 [브랜드 관련 키워드 검색] 증가


3. DA [액션형]이 일반 이미지형에 비해 브랜드 관련 활동 증가


디바이스별로 업종별로 네이버 전문가가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세워서 자세하게 분석해 놓은 저 자료는 유용하다고 확신한다. 이 외에도 유익한 자료를 많이 공개하였다. 이 자료는 정말 매우 유익하고 왜 DA를 해야하는지, 왜 통합으로 운영하며 유기적으로 운영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네이버 애드시너지 ★5개 만점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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