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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참새방앗간 Jul 24. 2019

내가 뽑은 페이스북 잘하는, 잘했던 페이지 4곳

지극히 주관적인 기준

페이스북을 보다 보면 '이런 컨텐츠를 만들어야 진짜 브랜드 컨텐츠지!' 하는 페이지들이 있다. 50만, 100만, 200만 팬처럼 대기업 브랜드의 페이지가 아니더라도, 제품과 서비스의 컨셉을 잘 얼마나 살렸는지 감탄하게 만든 페이지들이 있다. 사실 일상/취미/영상/사진/여행 등의 관심사형 페이지는 반응이 굉장히 높다. 하지만 브랜드의 경우 제품의 상업성을 목적으로 하여 그 틀에서 쉽게 벗어나기가 힘들지만, 브랜드의 속성을 잘 살리고, 공장처럼 컨텐츠를 찍어내지 않는, 팬수 작아도 좋은 컨텐츠를 생산한다고 생각되는 페이스북 페이지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1. 만전김

- 팬수 : 18,000명

- 제품/서비스 : 김

- 주소 : https://www.facebook.com/manjunfoods/

- 선정 이유 : 오레오처럼 김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표현했다. 적절한 이모티콘, 해시태그로 강조 등으로 잘 활용했다고 생각하며, 팬 수는 적지만 좋아요가 500개 정도씩 되는 등 반응을 잘 일으키는 컨텐츠로 볼 수 있다.


2. 포카리 스웨트

- 제품/서비스 : 음료

- 팬수 : 134,000명

- 주소 : https://www.facebook.com/pocarisweat.kr/

- 선정 이유 : 여러 아이돌 설현, 트와이스 등으로 청량감과 상쾌함을 잘 표현한 컨텐츠도 있으나, 필자가 주목한 것은 '수분'을 다룬 '수분 연구소'라는 컨셉이었다. 주기가 빠르지는 않지만 하나하나 포카리 수분이라는 주제로 제품의 속성과 잘 매칭한 컨텐츠라고 평가하며, 브랜드의 좋은 컨텐츠를 생산한다고 생각되는 페이지 중 하나다.


3. 헤이딜러

- 제품/서비스 : 중고차거래앱

- 팬수 : 9,600명

- 주소 : https://www.facebook.com/heydealer/

- 선정 이유 : 2018년에 흥미롭게 다양한 컨텐츠, 영상 컨텐츠로 이목을 끌었다. 최근 마케팅이나 컨텐츠의 양이 축소되어 운영되고 것 같으나, 2018년에는 영상, 카카오톡 대화체 컨텐츠등으로 이목을 끌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4. 더블에이코리아

- 제품/서비스 : 사무용품/A4용지

- 팬수 : 124,000명

- 주소 : https://www.facebook.com/DoubleA.Korea

- 선정 이유 : 사무용품을 사용할 때 상황이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 패러디 등 컨텐츠를 잘 만들었다고 평가한다. A4용지뿐만 아니라 다른 사무용품들도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사실 그 외 재미있는 컨텐츠로 알려진 한국민속촌이나, 충주시 페이스북도 있지만 브랜드 담당자로서 시도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 필자는 SNS컨텐츠를 만든지 꽤 시간이 지났지만, 이러한 페이스북 컨텐츠를 보고 있으면 존경심도 든다. 아이디어를 낼 때 따르는 창작의 고통이 있기 때문이다. 지금도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머리를 짜매고 계신 계신 브랜드 마케터, AE분들에게 진심으로 응원 하고 싶다.


페이스북 담당자님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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