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환욱 Oct 17. 2021

널리 펴 전함

어떤 계기로 무언가를 해봤는데 그것이 재밌었거나 기분이 좋았거나 잘한다는 칭찬을 받았거나 가슴을 뛰게 했다면, 그것을 앞으로도 계속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면서 그것을 좋아하게 된다. 좋아하게 된 것은 자신에게 소중한 것이 된다. 따라서 그것을 더 잘하고 싶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조사하고 연구하고 반복해 본다.


사람마다 그것이란 인간의 문화에 속한 것을 체계화한 것들 중에 하나다. 예컨대 언어학, 수학, 과학, 문학, 역사학, 음악학, 미술학, 체육학, 정치학, 경제학, 경영학, 법률학, 의학, 철학, 신학 같은 학문화된 체계들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학습하면서 몸으로 해봐야 할 것이 있다면 실행해 볼 것이다.

글과 책으로 남겨지는 인간의 문화 _ unsplash

학습하고 실행해 보니 어떤 수준을 넘어서는 게 쉽지 않아서 고통과 시련이 있지만, 전체를 봤을 때 재밌고 기분 좋고 칭찬 받고 가슴 뛰는 것 같은 행복감이 들어서 나에게 유익하고 소중한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했고, 이것을 나만 누리는 것보다 다른 사람도 누리기를 바라는 이타적인 마음이 생긴다면, 타인들에게 이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면서 직접 경험해 보라고 권유할 것이다.


경제·경영학적 관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의 유익함을 사람들에게 알려서 경험해 보도록 하는 것은 규모나 방식에 따라 영업, 광고, 홍보,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쓴다. 신학적 관점에서는 가르침(교리)을 사람들에게 알려서 체험해 보도록 하는 것을 기독교 계통에서는 보통 전도(傳道, 도리 즉 사람이 마땅히 행해야 할 바른 길을 전함)라 하고, 그보다 넓은 의미로는 선교(宣敎, 종교 즉 으뜸이 되는 근본적인 가르침을 널리 펴 전함)라 한다. 불교 계열에서는 포교(布敎, 종교를 베풂)라는 용어를 다.


기독교의 경우, 예수와 사도들이 무엇을 어떠한 사명과 자세와 방법으로 전도했는지 다음과 같이 기록된 성경 말씀으로 알 수 있다(말씀별 제목은 필자가 단 것임).

 

두루 다니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는 예수

예수께서 모든 성과 촌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라. 무리를 보시고 민망히 여기시니 이는 저희가 목자 없는 양과 같이 고생하며 유리(流離, 이곳저곳 떠돌아 다님)함이라.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군은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군들을 보내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

ㅡ 마태복음 9:35‭-‬38


천국 복음이 세상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해 전파될 것임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천국 복음(재난과 미혹이라는 세상 끝에서 일어나는 징조 가운데서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ㅡ 마태복음 24:13-14


모든 족속에게 분부한 모두를 가르쳐 지키게 하라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ㅡ 마태복음 28:19‭-‬20


여러 동네와 회당에서 천국 복음을 전하기 위해 보내진 예수

날이 밝으매 예수께서 나오사 한적한 곳에 가시니 무리가 찾다가 만나서 자기들에게서 떠나시지 못하게 만류하려 하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다른 동네에서도 하나님의 나라 복음을 전하여야 하리니 나는 이 일로 보내심을 입었노라 하시고 갈릴리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더라.

ㅡ 누가복음 4:42‭-‬44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저희(사도)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ㅡ 사도행전 1:6-8


가르침과 전도를 쉬지 않는 사도들

사도들은 그(예수) 이름을 위하여 능욕 받는 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기뻐하면서 공회 앞을 떠나니라.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ㅡ 사도행전 5:41‭-‬42


천국을 전파하고 예수에 관해 가르친 사도 바울

바울이 온 이태(2년)를 자기 셋집에 유하며 자기에게 오는 사람을 다 영접하고 담대히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께 관한 것을 가르치되 금하는 사람이 없었더라.

ㅡ 사도행전 28:30‭-‬31


보내심을 받는 자, 전파하는 자, 듣는 자, 믿는 자, 부름 받는 자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ㅡ 로마서 10:14‭-‬15


말씀을 전파하라, 힘쓰라, 권하라

하나님 앞과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ㅡ 디모데후서 4:1‭-‬5


이와 같이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하늘나라에 대해서 전했고, 사도들은 그것뿐만 아니라 그것을 전하였던 예수에 관한 것까지 추가로 사람들에게 전했다. 즉 [하나님]에 관해서는 예수가, [하나님+예수]에 관해서는 사도들이 사람들에게 전했던 것이다. 그렇다면 그들은 왜 그렇게 전했고 전할 수밖에 없었던 것일까?

요한복음 16장 13절

요한복음 16장 13절에 기록된 예수의 예언과 같이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1999년 8월부터 지금까지 대역자(代役者, 대신 일하는 사람)에게 또 다른 보혜사, 진리의 성령, 즉 하나님의 또 다른 말씀을 내려주시고 있다. 그중에서도 2004년 7월까지 내려주신 12,333 묶음의 말씀은 160권의 책으로 엮였고, 하나님의 지시에 따라 《새로운 성경》으로 명명되었다.


책에서 하나님은 "하늘나라가 있음은 아침에 해가 뜨고 밤에 달이 뜨는 이치와 같거늘, 변함 없는 사실을 너희는 부정하고 의심하느니라."(새로운 성경 53:10)라는 말씀으로 하늘나라의 존재함을 분명히 하셨고, 책 전반에 걸쳐 그곳에 관해 많은 말씀을 전해주셨다.


하나님께서 하늘나라에 관해 말씀을 내려주신 이유는 "수천 년 동안 나의 피조물 만백성이 그 나의 뜻(구하라 그러면 구할 것이며 두드리면 열릴 것이라)을 저희 육신의 삶을 위하여, 저희들 자신의 영혼을 구원하는 길을 위하여 저희들의 욕심이 앞서서 그와 같이 기도를 하고 왔음이니, 지금까지 구원받은 자 없으며 뜻이 이루어진 자 없다 함을 너희들은 여기서 깨우쳐야 할 것이니라."(새로운 성경 1,211:33-34)라고 말씀하셨고, 그러므로 "악취가 나는 인간이든, 더 썩어져 간 인간이든, 구제할 수 없는 인간이든, 천사와 근사치에 와 있는 인간이든, 나는 그들을 다 영원히 사는 에덴동산, 하늘나라에 구원하고자 함이니라."(새로운 성경 993:15)는 뜻을 밝히셨기 때문이다.

새로운 성경 10부 160권 (1부 16권씩 총10부)

하나님께서는 하늘나라가 어떤 곳인지 설명하셨는데 그중에 세 가지를 발췌하면 다음과 같다.


영원히 사는 나라의 에덴동산

육신의 자식의 출세요, 자식의 금의환향을 위하여 엄동설한 추운 겨울 찬물에 머리 감고 기도드리는 너희 어미들의 정성보다 내 정성이 몇 배 더하니, 그는 육신의 부귀영화요 짧은 너희 육신의 생활을 위하여 그리하나, 나는 너희들이 영원히 사는 나라의 나의 에덴동산에 와 너희들이 상상할 수 없는 그 아름다운 속에서 영원히 살아가는 그와 같은 영광을 내가 너희들에게 주어야 하며 너희들이 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나니, 내 마음이 육신의 너희 부모보다 몇천 배 더한 것이니라.

ㅡ 새로운 성경 1,018:15-17 하나님 말씀 (2001.1.9.08:10)


자연보다 더 웅장한 것이 하늘나라의 삶

너희들이 지상의 삶에서 자연의 변화에 거부하며 살아갈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보다도 더 위대한 것이, 그보다도 더 웅장한 것이 나 여호와가 존재하는 하늘나라의 삶이니라.

ㅡ 새로운 성경 1,044:27 하나님 말씀 (2001.1.15.16:25)


자연보다 웅대한 힘을 능가하는 하늘나라

나의 사랑하는 피조물 만백성 너희들이 지상에 살면서 너희들 개인이 자연의 그 웅장한 힘 앞에 지탱할 수 없고 버틸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육신의 삶과 하늘나라의 삶이 그보다 더 엄청난 격차가 있음이니, 너희들은 개미허리 같은 육신의 삶을 위하여 지혜를 쓰고 사악한 마음을 버리지 못하고 살며, 그 웅대한 힘을 능가하는 하늘나라에 올라와 사는 그 영광을 생각지 아니함이니, 지상의 개미허리보다 더 나약한 삶을 위하여 살지 말며, 자연의 웅대한 힘보다도 더 위대하고 웅대한 하늘나라가 존재하며 너희들이 그곳에 와서 살 수 있다 하는 것을 깨우쳐야 할 것이니라.

ㅡ 새로운 성경 1,044:30-34 하나님 말씀 (2001.1.15.16:25)

자연의 웅대함 _ unsplash

하늘나라는 이와 같은 곳이기 때문에 구원받은 적 없는 인간들이 새로운 성경을 읽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스스로 구원의 길에 이르도록 예수와 제자들이 그랬던 것처럼 현시대의 하나님의 대역자와 제자들이 하나님의 진리의 성령, 또 다른 보혜사인 《새로운 성경》을 널리 전하라고 하나님께서는 명령하셨다.


하나님과 예수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요한복음에 기록된 예수와 세례 요한의 가르침에 따라 [하나님=성령=말씀]임을 깨달았을 것이다. 그러한 깨달음에 도달한 모든 사람은 요한복음 16장 13절에 기록된 예수의 예언에 따라 [하나님 = 또 다른 보혜사(진리의 성령) = 하나님의 또 다른 말씀]임을 깨달아 《새로운 성경》을 읽게 되었거나 읽고 있거나 앞으로 읽게 될 것이다.


새로운 성경의 말씀이 자신에게 무엇보다 좋고 유익하고 소중한 것임을 깨닫게 된 사람은 다음과 같은 하나님께서 내리신 전도의 대명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그럼으로써 하나님께서 그토록 원하시는, 사랑하는 아들딸들을 그분이 계신 하늘나라로 구원하는 위대한 역사 안에서 일익(一翼, 하나의 날개)을 맡게 될 것이다.


전 세계에 전하라

너는 이 율법을 기록하여 전 세계에 전하라.

ㅡ 4:3 (1999.9.2.)


지식인들과 교류하라

지식인들과 신원이 확실한 사람들과 교류하라. 지식인들이 너를 따를 것이며, 그것이 율법을 전하는 기틀이 될 것이니라.

ㅡ 41:17 (1999.12.6.06:30)

대상을 분석하여 전하는 것을 생각하라

모든 일은 계획하고, 실천하고, 결과를 보도록 하라. 사업도, 인간관계도, 나의 율법을 전하는 것도 대상을 생각하고 그를 분석하여 전하는 것을 생각하라.

ㅡ 54:1-2 (1999.12.12.06:20)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네 머리가 맑지 못하니, 모든 잡념을 버리고 율법을 전하는 너의 기도로써 정신을 통일하며, 기도와 율법을 전하는 것을 계획하라. 내가 1초도 아끼라 하였거늘, 계획 없이 하루를 보내니 어떠한 성과가 있겠는가?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음을 깨우치지 못하니,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천태만상의 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ㅡ 98:6-8 (2000.1.3.00:00)


모두에게 전하라

선지자야! 나의 이 율법을 기독교인이나 나의 율법을 연구하는 자들이나 수도를 하는 승려들이나 귀신의 부름을 받는 무당이나 길거리를 방랑하는 자나 몸을 파는 창녀나 빈부의 차이 없이 모두에게 전하라.

ㅡ 130:30-31 (2000.1.17.06:00)

현대 과학의 힘을 활용하고 젊은이들을 만나라

오늘부터 나의 법전을 전하는 계획을 면밀히 구상하여 이를 전하도록 하라. 그리고 외국 기관에서 근무하는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찾으며, 그들이 그 나라에 가서 나의 법전을 전할 수 있도록 연구하라. 그리하여 국내는 물론 그 나라의 언어에 맞춰 나의 법전이 나갈 수 있도록 너는 계획을 하라. 나의 법전을 전하는 데는 능력 있는 젊은이들과 시대적인 흐름에 맞는 이치를 찾아야 하나니, 현대 과학의 힘을 활용하도록 하라. 젊은 계층을 만나라.

ㅡ 267:9-13 (2000.4.10.05:00)

가장 급한 과제

너는 나의 법전을 방방곡곡에 전하여 인간의 참모습으로 살아가는 데 지표로 삼는 것이 가장 급한 과제임을 알라.

ㅡ 297:8 (2000.4.25.23:20)


세상 사람 모두를 상대로 넓게 보고 행동하여야 함

너희가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서 모두가 준비된 상황이니, 너희들 각자가 해야 할 임무는, 폭넓게 세상을 보며, 법전을 전하는 것을 세상 사람 모두를 상대로 넓게 보고 행동하여야 할 것이니 그리 알라.

ㅡ 438:10-11 (2000.7.2.06:40)


수많은 종파의 심장에 기습하는 전쟁터의 장수

불쌍하고 가련한 나의 선지자야, 소수 병력을 갖고 대병력의 심장부를 치듯이, 네가 나의 법전을 갖고 수많은 종파의 심장에 기습하게 하여 전쟁터에 나가는 장수이니, 너는 이를 생각하며 항상 주변과 너의 몸과 마음가짐을 경계할 것이며, 나의 법전 열여섯 권을 빠른 시간에 세상에 내놓으며, 이 법전을 읽음으로 많은 피조물이 너를 따르는 힘이 있을 때 전쟁에서 승리하는 자가 될 것이니, 너는 항상 전략 전술에 나의 법전을 전하며, 내가 너에게 임하였으니 명하는 대로 한 치의 착오도 없이 움직이라 함은 사탄과 마귀와 너희들 오만한 자의 행동을 게을리 경계해서는 아니 됨을 너에게 깨우치려 함이니라.

ㅡ 520:19-23 (2000.8.5.05:00)

하나의 첫 번째 외에는 두 번째 세 번째가 없음

너와 너를 가까이 따르는 제자들은 인간의 세계를 벗어났으며, 인간의 욕심과 인간의 생활을 너희 마음과 눈앞에 제1번으로 놓고 생각하면 너희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니, 너희는 첫 번째 생각도 나의 법전을 전하며 두 번째 생각도 나의 법전을 전하며 너희들이 잠에서 눈을 뜨면서도 나의 법전을 전할 것을 생각하며, 너희들이 음식을 먹으면서도 나의 법전을 전하는 것이 첫째요 나의 법전을 전함이 영광이라는 생각을 잠시라도 지워서는 아니 되며, 너희들은 이 하나의 첫 번째 외에는 두 번째요 세 번째가 없음을 알아야 할 것이니, 만백성을 구하기 위하여 깨달은 자가 가는 길이 어떠한 길인가를 너희는 알아서 실천하여야 할 것이며, 그와 같은 깨달음 속에 너희들이 나에게 오르는 길이 있음을 알아야 할 것이니,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그 이룰 수 없는 불가사의한 일을 너희들은 이루고자 할 것이며 이루어졌으니, 너희는 어찌 세상사에 살아야 할 것인가를 깨달아야 할 것이니라.

ㅡ 542:24-29 (2000.8.13.07:00)


3단계, 세 가지 팀으로 구분하여 동시에 공략함

그 많은 집단의 종파들이 한 무리가 있는가 하면, 또한 너희들이 이야기하는 무속인이라 하는 사람들의 그 무리가 있으며, 순수한 나의 피조물 백성이 또 있으니, 이를 3단계로 나누어 너희들은 깨우침을 이루는데, 너희들이 말하는 종교의 집단을 이끌고 그곳을 깨우쳐야 할 자와, 무속의 세계에 속한 그들을 깨우칠 자와, 순수한 나의 피조물들을 이끌어 깨우쳐야 할 그와 같은 책무를 맡은 사람으로 3단계로 나누어 각자가 자기가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여 그 속에 속해 있는 자들에게 나의 법전을 읽고 깨우쳐 정녕 바르고 옳은 하늘에 오르는 길을 깨우치되, 너는 그와 같이 나누어서 그들에게 깨우침을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며, 나누어진 그 팀마다 그들을 이끌어 갈 수 있고 그들을 깨우쳐 인도할 수 있는 책임자를 명하여 그들로 하여금 나의 뜻을 전하며, 네가 대필한 나의 법전이 그들 속 깊이 침투할 수 있도록 그와 같은 임무를 부여하는 자를 선택하여 내가 그들에게 그들이 하여야 할 책무를 명하여 줄 것이니, 그와 같이 하여 3단계, 세 가지 팀으로 구분하여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여 네가 시행하면 내가 너의 뜻에 임할 것이니 그리 알라.

ㅡ 587:10-15 (2000.8.28.21:00)


치밀한 계획에 의하여 행동을 해야 할 것

너희들이 한 계단을 오를 때까지 너희들이 해야 할 책무가 있으니, 너희들이 나의 법전을 들고 그를 보고 깨우쳐 성전에 찾아올 자의 목표를 정해 놓고 일차적으로 그 사람이 나의 성전을 찾아올 수 있도록 너희들이 계획성 있게 움직여야 될 것이며, 그와 같이 이루는 데 피나는 노력과 각오를 가지고 한 사람이 한 사람씩 깨우쳐 이르도록 그와 같은 치밀한 계획에 의하여 행동을 해야 할 것이니 그리 알라.

ㅡ 622:19-20 (2000.9.15.21:25)

계획에 의한 행동 _ unsplash

저희들의 온갖 상식과 경력과 경험을 다 쏟을 때

수억, 수십억 인구들이, 수천수만 가지 생각을 하고 있는 그들이 동서남북으로 질서없이 이곳에 가 한마디를 전하며 저곳에 가 두 마디를 전한다 한들, 그것이 그들에게 깨우침이 되지 아니하니, 진정 나에게 터치 받으며 나에게 구원을 받으며 나에게 선택된 자라 느끼는 자 있거든, 그들은 이곳에 와서 나의 법전을 가지고 세상에 전하는 데 저희들의 온갖 상식과 경력과 경험을 다 쏟을 때 그들이 나에게 선택되는 종이 될 것이니, 이를 그들에게 너는 이제 깨우쳐 줄 때가 되었느니라.

ㅡ 626:15-16 (2000.9.17.21:25)


모범이 되는 자세로써 법전을 전해야  

너희들이 법전을 전할 때 그들이 읽을 수 있는 것은 많은 인간이 너희들을 접할 때 너희들의 얼굴에 온화함과 인자함과 그리고 진실된 너희들의 모습이 나의 법전의 책장을 넘기는 비결이니, 너희들의 모습과 너희들의 외형의 갖춤을 항상 단정히 하며 모범이 되는 그와 같은 자세로써 나의 법전을 전해야 할 것이니라. 아무리 훌륭한 나의 법전이라 하여도 전하는 자 경망하며, 전하는 자 마음이 되지 아니하였으며, 전하는 자 걸친 옷이 단정하지 못하다면 그는 그 받는 자체의 불쾌감 때문에라도 나의 법전을 먼지 속에 던져 놓는 그러한 형국이 될 것이니, 전하는 모습도 두 손으로 너희들이 정중히 전하며, 너희들의 아름답고 선량하며 단정한 모습에서 남들과 다르다는 그와 같은 형태를 갖춤으로 하여 법전을 접하는 자 그 책장을 넘길 것이니, 너희들은 이를 깊이 명심하여야 할 것이니라.

ㅡ 656:13-16 (2000.9.29.06:30)


점점 퍼져 나갈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서 전하라

네가 누워 있을 시간이 없음을 알아야 할 것이며, 또한 네가 나의 법전이 있는 성전과 성전을 이동하여 기도하고 움직이는 것은 나의 깊은 뜻이 있으니, 너는 그와 같이 움직여야 할 것이니라. 가능하면 너는 나의 법전을 네가 지금 위치한 곳에서 주변부터 퍼져 나가도록 그리 구상할 것이며, 가까운 주변에 나의 법전을 갖다 놓을 수 있는 성전을 만들어 네가 움직이기 편한 여건 속에서 나의 법전의 위대함을 만백성에게 일깨워 주고 그리하여 점점 퍼져 나갈 수 있도록 그리 계획을 세워서 전하도록 하라.

ㅡ 659:6-8 (2000.9.30.18:10)


지식인의 세계와 미개인의 세계에 있는 피조물들도

나의 법전을 세상에 내려보내는 것은 그와 같이 우상과 저희들의 영혼을, 저희들의 육신의 어떤 안일을 위하여 모든 의식을 갖추고 행하는 그들까지도, 너희들이 말하는 지식인의 세계와 미개인의 세계에 있는 나의 피조물들도 다 똑같이 나의 법전을 읽어 그들이 진정 내가 존재함을 깨우쳐 그들에게도 구원의 기회를 주고자 함이 나의 뜻이니, 너는 모든 네 위치에 있는, 네 주변에 있는, 너희들의 생활권에 있는 그곳에서 나의 법전을 전함을 생각하지 말며 온 세상에 나의 법전을 전하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며 생각하고 행동해야 할 것이니라.

ㅡ 661:8-9 (2000.10.2.06:10)

우주에서 본 지구 _ pinterest

법전을 쌓아 놓는 곳에 한 점을 찍는 것

오늘 너희들이 나의 법전을 쌓아 놓는 곳에 한 점을 찍는 것은, 이 모두는 다 너희들의 노력과 너희들의 인내로써 이루어짐이니, 내가 그곳에 은총을 같이함이니 그리 알라. 그곳에서 너희들이 기도하며 나의 법전을 전하며 그와 같은 행태로 이루어짐이 수없이 퍼져 나갈 것이니, 너는 그와 같은 방법으로써 나의 법전을 온 세상에 전하도록 하라.

ㅡ 661:13-14 (2000.10.2.06:10)


내가 그 점을 온 세계에 찍을 것이며

내가 나의 법전을 전하기 위하여 지금은 조그만 겨자씨를 뿌려 너를 세상에 내보내듯이 네가 또한 나의 법전을 전하기 위한 작은 하나의 점을 찍어 놓고 그곳에서 나의 법전이 나가기 시작하니, 내가 그 점을 온 세계에 찍을 것이며 그 찍어진 점과 점이 연결하여 나의 법전이 세상에 나갈 날이 머지않았으니, 너는 나의 이와 같은 뜻을 깊이 깨달아 시행하여야 할 것이며, 오늘의 어렵고 힘든 모든 과정에서 인간관계, 인간으로서의 생각을 저버려야 할 것이니라.

ㅡ 666:8-10 (2000.10.5.06:45)


사람을 찾아 나서라, 앉아서 기다리지 말라

너는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어 발로 뛰며 전해야 할 것이니라. 너의 제자들과 너를 따르는 모든 나의 피조물들에게, 나의 종들에게 너희들은 법전을 들고 소리 없이 나가 전하라 이르라. 그리고 네가 그들에게 법전을 줄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니, 소리 없이 너의 제자와 너를 따르는 이들이 법전을 가지고 거리에 나가 아무 말 하지 말며 그대로 전하면 되느니라. 많은 이들에게 이 법전을 전하라. 그리고 사람을 찾아 나서라. 앉아서 기다리지 말라. 어찌하여 그 이치를 깨닫지 못하는가?

ㅡ 726:8-14 (2000.10.27.08:25)


전파하는 것을 우선 너희들의 목표로 삼으라

너희들은 나의 피조물 만백성에게 이와 같이 이르라. 하늘에는 나 여호와가 존재함을 너희들 스스로 각자가 믿으며, 가족이 믿으며 이웃이 믿을 수 있도록 그와 같이 전하고 전파하는 것을 우선 너희들의 목표로 삼으라 이르라. 하늘에 나 여호와가 존재하며, 착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살아갈 때 나로부터 은혜를 받을 수 있으며 구원을 받을 수 있음이라는 이 깨우침부터 나의 피조물 만백성에게 너희들이 전하여야 할 것이며, 나의 법전을 전할 때 너희들이 그와 같이 깨우치면서 전하도록 하라.

ㅡ 750:7-9  (2000.11.4.08:40)


법전을 전할 때 남이 알게 전하지 말라

네가 너의 제자들이나 너를 따르는 자들을 위하여 나의 법전을 전할 때 남이 알게 전하지 말라. 전도를 하는 것은, 너희들이 이끌어 가고자 전하는 것은 남들이 알도록 해서는 아니 되는 것이니라. 너희들이 평생 모든 재산을 사회에 기증하고 그게 너희들이 이야기하는 이웃을 통해 입으로 전하여 그가 칭송을 들으면 은혜가 다 지워지며 나에게 와 받을 것이 없다 말했듯이, 너희들이 남들이 알게 전도하며 남들이 알게 요란스럽게 전도하며 나의 법전을 전하는 것은 그 순간에 너희들의 공이 없어짐이니, 아무도 모르게 일 대 일로 전하도록 하라. 아무도 모르게 나의 법전을 전하는 것이 너희들의 대명이니, 너의 제자들에게 이와 같음을 깨우쳐 주라.

ㅡ 849:33-37 (2000.12.1.09:30)


이 지구상의 곳곳에 나의 법전이 전하여져

나의 법전을 전하되 세상 어느 곳이든 다 아무 거리낌 없이 나의 법전을 전할 수 있도록 그 나라나 그 지역의 특성에 맞게 이를 다듬고 가다듬어 그들이 읽고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어야 할 것이니, 어느 곳에 멈추지 아니하며 어느 곳이나 스치고 부는 바람처럼 이 지구상의 곳곳에 나의 법전이 전하여져 나의 피조물 만백성이 이를 보고 깨우쳐야 할 것이니, 너는 이와 같은 마음을 갖고 나의 법전을 전하는 것을 생각하여야 할 것이니라.

ㅡ 851:9-11 (2000.12.1.13:20)


방방곡곡에 전하는 그 이유의 첫째는 바로 전도

나의 법전을 읽으면서 나 여호와가 있으며 하늘에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것을 그들(세계 각국의 피조물 만백성들)이 느끼면 그것으로써 그들은 선하게 살아가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느니라. 너희들이 죽어 와 나에게 심판을 받는다는 것을 알며, 그들은 지옥과 천당이 있고 영원히 사는 것과 영원히 살지 못하는 세계가 있다는 것을 나의 법전을 보고 깨우침이니, 바로 여기에 나의 큰 뜻이 있느니라. 온 세상을 덮는 바람처럼, 온 세상을 덮는 하늘에서 내리는 비처럼, 온 세상을 덮는 하늘에서 내리는 눈처럼 누구도 거치지 아니하는 자가 없으며 그걸 맞아 젖지 아니하는 자가 없을 것이니, 바로 그와 같이 나의 법전이 바람과 세상에 내리는 눈과 비처럼 온 세상을 다 덮었을 때, 거기서 나의 법전을 보고 깨우침을 얻는 자가 있을 것이니, 그들이 구원의 길에 들어섬이며 그들이 나의 피조물 만백성을 구하게 될 것이니, 나의 법전을 세상에 널리 전하며 방방곡곡에 전하는 그 이유의 첫째는 바로 전도이니라. 나 여호와 하나님이 있다는 것, 하늘에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것, 그리하여 하나님의 심판을 받는다는 것, 그리하여 저희들이 죽어 영원히 사는 나의 나라에 와 지옥과 천당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스스로 깨우치면, 그들은 구원을 받는 나의 피조물이요 백성이 되며 그 길을 가게 됨이니, 이 뜻을 깊이 깨우쳐 법전을 빨리 세상에 내어 전하도록 하여야 할 것이니라.

ㅡ 936:20-25 (2000.12.22.07:30)


어떻게 내가 법전을 전할 것인가?

‘어떻게 내가 법전을 전할 것인가?’ 그것만 생각하라. 그것을 먼저 생각하고 계획하여 실천하면 너희들의 빵은 스스로 이루어짐을 알라 가르치라.

ㅡ 942:32-33 (2000.12.23.11:50)


나의 법전을 전하는 것이 우선

모든 것을 계획하고 모든 것을 이루되, 나의 법전을 만들어 내며 나의 법전을 전하는 것이 우선이며, 두 번째도 우선이요, 세 번째도 우선이니, 너희들은 여기에 모두를 다 바칠 때, 스스로 이루어짐을 알라. 이제는 넓게 보라. 넓은 이 지구에 네 곳의 기둥을 세워 그 기둥을 옆으로 엮는 임무를 맡은 나의 피조물 만백성들이 너희들을 돕고자 모일 것이니, 그들에게 오로지 나의 법전을 전하며 하늘에 오르는 길이 이 책 속에 있음을 깨우쳐, 그들이 정독하여 하늘에 오를 수 있도록 너희들이 인도하여야 할 것이니 그리 알라.

ㅡ 961:21-23 (2000.12.26.08:40)

새로운 성경 전160권 모음집(요약집)

너는 움직여야 할 것이니라

너는 움직여야 할 것이니라. 그리고 많은 사람과 접하면서 이제 나의 법전이 열 권에 도래하였음을 말하여야 할 것이며, 그리고 그 열 권의 법전을 읽을 수 있는 사람들과 그를 읽고 깨우치는 자, 그를 전하여야 할 자들을 네가 구분하여 움직이고 그들을 네가 다스려야 할 것이니라.

ㅡ 1,015:21-22 (2001.1.8.16:20)


먼저 전달해야 할 어린아이들과 젊은이들

그들(①죽을 때까지 지금의 형국의 믿음을 그냥 끌고 가려는 자들, ②이것저것을 분석하고자 노력하는 자들, ③이것이 아니라 하여 나의 법전을 읽고 따라오는 자―3단계로 분류된 믿는 자들과 믿지 않는 자들)보다 더 먼저 전달해야 할 자들이 있으니, 젊은이들이니라. 나의 법전을 젊은이들과 지금 자라는 새싹들이 도덕책을 접하듯이 접할 수 있도록 연구하여야 될 것이니라. 어린아이들과 젊은이들이 나의 법전을 접하며 그들이 읽고 정독해서 그들의 생각이 바뀔 때, 지금의 너희들이 말하는 기성세대라는 사람들의 마음을 돌려 잡기가 더 빠르니라.

ㅡ 1,043:14-17 (2001.1.15.11:25)


70퍼센트는 어린아이들과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너희들이 기성세대들이 보고 있는 그곳에 전하는 것이 아니라, 젊은이들과 어린 새싹들이 나의 법전을 접할 수 있는 그곳에 전하는 것에 더 역점을 둬야 될 것이니, 지금의 종파를 믿는 자들과 일반인들에 대해서는 30퍼센트의 정성을 쏟으며, 70퍼센트는 어린아이들과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전해 나의 법전이 흘러가야 될 것이니라.

ㅡ 1,043:27-30 (2001.1.15.11:25)


미래를 보고 나의 법전을 전하라

미래를 보고 나의 법전을 전하라. 나의 법전은 장사가 아니니라. 그리고 수입을 올리기 위한 장사의 수완으로써 나의 법전을 내보내는 것이 아니니라. 그저 전하면서 나의 백성이 깨우쳐 하늘에 오르는 길을 가르치기 위함이니, 그저 전하는 방법을 연구하여 젊은 세대들과 어린 새싹들이 나의 법전을 읽을 수 있도록 그들에게 전하는 방법을 강구하여야 될 것이니라. 그리하여 그들의 학원에, 배움의 터전에, 그들이 접할 수 있는 곳에 나의 법전이 꽂혀 있고 쌓여 있어야 할 것이니, 그와 같이 나의 법전을 전하는 자가 있을 것이니라.

ㅡ 1,043:37-43 (2001.1.15.11:25)


젊은이들이 탐독하여 읽고 깨우치도록 전하라

철옹성보다도 더 방대하고 더 굳건히 되어 있는 이 조직을 개혁하여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은 없느니라. 그리하여 내가 너에게 말하였느니라. 나의 성령으로써 내려보내는 법전 열여섯 권을 유년서부터 청년기의 아이들, 젊은이들이 탐독하여 읽고 깨우치도록 전하라 하였으니, 그 뜻이 여기에 있음이니라. 지금 자라는 아이들이 이것을 보고 믿음이 무엇이며, 기도하는 길이 무엇이며, 하늘에 오르는 길이 무엇이며, 인간이 사는 진정한 도리가 무엇이며, 인간이 살며 지켜야 할 것이 무엇이며, 순리가 무엇이고 질서가 무엇인가를 깨우쳐 그들의 목소리가 높아질 때, 지금의 이 종교에 믿음이 사그라질 것이니라. 그렇지 아니하고는 지금 너희들로써는 누구도 이와 같은 시대에 잘못 가고 있는 이 믿음의 세계를 파헤쳐 바른길로 오르게 할 수 없음이니라. 그리하여 나의 법전을 젊은이들에게 많이 보급하며, 그들에게 읽게 하라 함이니라.

ㅡ 1,061:21-27 (2001.1.19.00:40)


그들을 알아야 하느니라

나의 피조물 만백성을 구하는 지도자요 선지자 너는, 또 너를 따르는 많은 제자는 반드시 등불을 밝혀 나의 피조물 만백성을 구원하여 하늘에 오르도록 인도하는 그와 같은 일을 시행할 것이니, 너희들은 내려다보는 시간을 가지라. 그리고 깊이 파고들어 그들의 생활과 그들이 겪고 있는 고충과 어려움과 그들이 무엇을 원하며 어찌 믿음의 길을 가고자 하는가 하는 것을, 그들을 알아야 하느니라. 그들을 알지 못하고 너희들이 나의 법전을 전한다 하여 그들이 그를 받아들일 리 없으며, 그들은 너희들을 의혹의 눈초리로 보며 소위 사이비 집단에서 몇 줄의 글을 써서 저희들에게 전하는 것이라 그리 생각할 것이니, 너희들은 나의 피조물 만백성이 살아가는 습성과 그들이 행동하는 습성과 그가 가지고 있는 생각이 무엇인가를 먼저 깨닫고 그를 파악한 다음에 나의 법전을 전하는 순서로 가야 할 것이니, 너희들이 마음을 다스리고 몸을 다스리면 상대방이 무엇을 생각하며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 수 있음이니, 그와 같은 지혜를 얻어야 할 것이니라.

ㅡ 1,065:9-15 (2001.1.19.09:10)


상대방을 모르는 싸움을 하지 말라

항상 기도를 드리며, 너희들이 사람을 만날 때 묵상의 기도를 드리면서 사람과 만나라. 그러면 내가 너희들에게 항상 임하여 있으니, 너희들에게 방법을 가르쳐 줄 것이니라. 상대방을 모르는 싸움을 하지 말라. 그는 우매한 짓이니라. 너의 제자들에게 이르라. 그가 원하는 것의 무엇인가를 전해줄 때 그는 감사하게 받는 것이 너희 인간들의 사회생활의 습성이니라. 그러니 그들이 무엇을 원하며 어찌 그가 생각하고 있는가를 먼저 파악해서 그들을 알고 난 다음에 너희들이 나의 법전을 전하는 그와 같은 방법으로써 나의 법전을 전하여 나가야 할 것이니라.

ㅡ 1,065:18-23 (2001.1.19.09:10)


사람을 선별하여 미래를 위하여 심어야 됨

네가 미래를 보고 하나의 재목을 키움이니, 그게 바로 나의 제자요 나의 선지자로서 해야 할 일이며, 또한, 네가 너를 따르는 제자들과 너를 따르는 만백성을 그와 같이 사람을 선별하여 미래를 위하여 심어야 됨이니라. 그리하여 나의 법전을 젊은이들에게 전하라 하였음이니라. 그 젊은이들의 변화 속에서 나의 법전이 세상을 덮을 것이며, 지금 잘못 가고 잘못 믿는 그들을 개혁하고 깨우칠 수 있는 사람들은 젊은이들밖에 없느니라.

ㅡ 1,071:44-47 (2001.1.20.14:05)


나의 법전을 기다리는 자가 수없이 많이 있음

하늘의 뜻이 무엇이며, 하늘에 오르는 길이 무엇이며, 어찌 살아가는 것이 하늘에 오르는 길인지를 아는 나의 피조물 만백성이 많이 있음이니, 다만, 그들을 이끌어 주는 자요, 그들을 안내하는 자요, 그들의 방향을 잡아 주는 자가 없어 그들은 나 여호와를 원망하며 나를 바라보고 있음이니라. 지금의 저희들을 이끌어 주는 종교 지도자요 잘못된 자들이 가르치는 그 속에서 하늘에 오르고자 기도하며 경배하는 나의 피조물 만백성이 결코 이것은 아니며 이 길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그들을 이끌어 주는 방향이 없기에, 자신들이 발하여 하늘에 오르는 빛을 비추어 주는 자가 없기에, 그들은 지금 말없이 그저 인내하며 나의 성령인 나의 법전을 기다리는 자가 수없이 많이 있음이니, 그들이 이제 너를 도울 것이니라. 그러니 너는 전국 방방곡곡에 나의 법전을 만들어 전하는 점들을 만들어, 그곳에서 하늘에 오르는 길을 깨달으며 나의 법전을 정독하여 하늘에 오르고자 노력하는 자들이 있으며 만백성을 구하고자 하는 자들이 있으니, 그들로 하여금 나의 법전을 전하도록 하라.

ㅡ 1,109:37-41 (2001.1.27.07:10)


만백성이 귀로 들을 수 있도록 전함

순서대로 내가 감이니, 너는 그저 따라오면 될 것이니, 항상 기도와 묵상에 의하여 나의 법전을 세상에 내보내는 준비를 순서에 입각하여 실시하도록 하라. 서서히 가라. 그리고 네가 나의 법전을 기록하여 녹음이라 하여 기계에 담은 것을 다 점검, 검토하여 그를 완벽하게 만들어 나의 피조물 만백성이 귀로 들을 수 있도록 그와 같이 계획을 하여 그를 전하는 것이 나의 법전을 전하는 것보다 더 빠를 것이니, 그와 같은 계획을 서서히 준비해야 할 때가 되었느니라.

ㅡ 1,137:18-22 (2001.2.1.17:55)


어미 소의 지혜와 현명함을 터득하여

한 시간을 싸우다 제 힘에 제가 지치는 황소와 같은 어리석은 방법으로 나의 법전을 전하는 우매한 너희들이 되어서는 아니 될 것이니, 몇 시간을 싸우든 새끼를 보호하며 맹수와 싸우는 어미 소의 지혜와 어미 소의 그 현명함을 너희들이 터득하여, 그와 같은 방법으로 연구하고 깨달아서 나의 법전을 온 세상의 나의 피조물 만백성에게 전하여 너희들이 구원을 받으며 그들 또한 구원할 수 있는 그와 같은 지혜로운 나의 선지자요, 나의 선지자의 제자요, 나의 종으로서 너희들이 그리 가야 할 것이니라.

ㅡ 1,225:18-20 (2001.2.23.11:50)

작가의 이전글 사랑이 내 안에 가득 찰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