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타워팰리스... 옆 맛집은?

패션업체 주변 맛집 – 삼성물산 패션부문


B급인생의 잡동사니 - 맛집편 1     


팟캐스트 패션쇼의 메인 캐치프레이즈 기억하시나요?     

“먹고 사는 얘기보다 재미있는 패션과 패션피플들의 진짜 이야기”입니다. 패션을 강조하기 위한 말이지만 사실 먹고 사는 얘기보다 중요한 건 없지요. 특히 먹을거리에 대한 이야기는 인류가 존재하는 한 계속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기획으로 패션업체 주변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직접 가본 곳에 대한 감상평이나 업체 관계자의 추천 맛집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참여도 가능합니다.      

첫 번째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주변 맛집을 소개합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도곡동에 있습니다. 도곡동 군인공제회관에 세 들어 살고 있습니다. 도곡동 주변에 멋지고 우아한 맛집들이 많아요. 특히 타워팰리스 주변에는 고급스러운 음식점도 많지만 직장인들을 위한 대중적인 식당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곳의 식당의 특징은 독특하고 유니크하거나 오래된 단돌 식당 보다는 맛이 아주 일반화된 보편적인 식당들이 많다는 거에요.      

그래서 삼성물산 패션부문 홍보실에 맛집 추천을 요청했습니다. 그랬더니 카페톨릭스 도곡점과 노비아에노비오를 추천했습니다.      

카페톨릭스 도곡점은 주요 메뉴가 쭈꾸미불고기떡볶이, 고메치즈버거, 모로칸베이크드에그, 볼로네즈 등이라고 합니다. 노비아에노비오는 포르투갈어로 신랑과 신부라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스파게티와 피자가 주 메뉴라고 합니다.      

홍보실 관계자의 말로는 도곡동 주민과 패션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집이라면서 남자들의 맛집은 아니라는 팁을 전달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요청했습니다. 당신 같은 사람들이 편하게 자주 가는 집을 소개해 달라고.. 그랬더니 고메한끼와 명성이자자한국시집, 전주콩나물국밥 도곡점을 추천했습니다. 역시 그렇습니다. 도곡동 한복판에도 김치찌개와 해장국 파는 집은 있게 마련입니다.      

고메한끼는 삼성패션이 입주한 군인공제회 지하에 위치해 있구요. 김치찌개와 돈까스 등 돼지고기를 기반으로 한 일반 식당입니다. 그리고 명성이자자한국시집은 국시와 수육, 장터국밥이 메인 메뉴입니다. 마지막으로 전주콩나물국밥은 어디에나 있는 흔한 곳이지만 나름 유명한 집이라고 합니다.  

www.fashow.co.kr

작가의 이전글 남성 패션의 완성은 가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