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7일에 썼습니다.
한 3주 전인가? 모르는 전화번호로 연락이 왔다. 퍼팅 연습기를 제조하는 회사의 담당자인데 경민프로의 홈쇼핑 출연과 관련해 협의를 하고 싶어 연락을 내게 주셨다. 보니깐 경민프로에게 먼저 연락이 갔었고, 경민프로가 나에게 토스를 한 것.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였는데, 홈쇼핑 출연에 대해 여러 가지 상황들을 체크하고 마지막으로 경민프로 출연료에 대한 금액 제안을 했다. 당시에 경민프로 외에도 다른 후보 출연진이 있었던 것 같다. 그렇게 시간이 흘렀고 경민프로가 홈쇼핑 게스트로 확정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다.
광고주와 홈쇼핑 측에서는 실제 방송일 전까지 2번의 미팅을 갖길 원했다. 그런데 일정이 여의치 않아 미팅은 1번으로 줄였고, 방송 전 리허설에서 최대한 체크를 하고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첫 미팅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것은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 홈쇼핑 방송이 굉장히 복잡하고 다양한 부분이 동시에 진행된다는 것.
제품에 대한 설명이 진행됨과 동시에 판매가 동시에 이뤄진다. 그리고 그것을 여러 대의 카메라가 촬영하다 보니 다양한 분야의 담당자가 존재했고 각자의 파트를 잘 치르기 위해 굉장히 노력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방송은 어제 토요일 저녁 홈 앤 쇼핑에서 이뤄졌다. 1차 미팅에는 갔었지만 실제 어제 촬영 때는 현장에 가질 못했다. 하는 모습을 직접 보고 싶었는데. 그래도 워낙 라이브레슨도 오랜 기간 아주 잘했던 경민프로라 문제는 없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사실 이번 홈쇼핑 방송 건을 진행함에 있어 몇 가지 생각했던 부분이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진행해 보는 홈쇼핑 건이다.)
이번 출연을 계기로 광고주 측에서 경민 프로의 매력을 제대로 알고 광고 모델로 이어지길 바랐다.
경민프로에게는 홈쇼핑뿐만 아니라 라이브 쇼핑으로도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했다.
최근에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던 경민프로는 본업인 레슨과 행사 출연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하는데 계기가 될 것이다.
실제 제품의 퀄리티가 좋다면, 회사 차원에서 마케팅과 PR에 대한 대행에 대한 제안을 해볼 예정이다.
회사로도 제품을 요청해서 하나 받은 게 있는데 아직 제대로 써 보지는 못했다. 나중에 '인버디템포'를 써 보고 직접 후기도 남겨 볼 예정이다.
https://brunch.co.kr/@sportsboojang/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