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퀸콩 Jan 12. 2024

나의 자녀교육

시작과 끝은 부모의 성장



1단계- 자녀를 잘 키우고 싶다.

무작정 돈을 많이 벌어서 좋은 동내에 집을 사고 좋은 학원을 보내서 내 아이에게 보장된 미래가 있을것 같지 않았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첫째 아이를 돌보며 아동기의 재경험을 하게 되었고, 그 시절 나에게 필요했던 것들 나에게 부족했던 것들이 떠오르며 그것들이 부족하지 않게 해주고 싶었다.


2단계- 하고싶었던 것들을 무조건 시작하다.

나에게 시간이 생긴다면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나씩 시작해 보았다.


3단-보람을 찾으며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싶다. (내가 알지 못하고 보지 못했던 세상)

직장에 다니는 동안 그것만이 내 세상의 전부였다. 일하는 동안은 물론이고 퇴근이후의 시간도 온통 회사일 생각뿐이였다. 잘하고 싶었다.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았다. 사람에게 인정받고 싶었다. 그렇게 다른것들을 보지 못하고 주변의 모든것들의 중요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나의 몸과 마음은 서서히 죽어가고 있었다. 다시 반복되는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잘 하는것,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싶어졌다.


4단계- 경험하고 공부하고 실천하다.

경험을 하다보니 공부를 하고 싶어졌다.

공부를 하다보니 더 깊어지고 싶어졌다.

깊어지기 위해 실천하기 시작했다.

실천하다보니 방법이 보이기 시작했다.

방법을 고민하다 보니 방향이 생기기 시작했다.

방향이 생기기 시작하니 구체적인 방법이 떠오르기 시작했다.

지금은 떠오르는 방법들을 구체화 해보고 있는 중이다.



5단계- 나와 같은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나와 같은 고민이 있고 나와 생각의 결이 같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도움을 주고 싶다. 그들의 시간을 아껴주고 나의 시행착오를 알려주고 싶다.



6단계-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보람을 찾으며 돈을 벌고 싶다.



7간계- 경험하고 공부하고 실천하기 반복.


결과- 시작은 자녀교육으로 부터 시작 되었지만 아이의 성장과 함께 나의 성장을 함께 이루었다. 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을 행복하게 하며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살아가게 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를 키우는 것이 어려운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