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퀸콩 Mar 04. 2024

파생상품투자권유자격증 합격후기

합격노하우 그리고 팁


공부하면서 합격하면 꼭  합격 후기를 쓰고 싶었다.



나는 단기합격자가 아니다.


장기합격자이다.



이 시험은 난도가 높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단기합격자가 많아 보인다.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금융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자격시험이다 보니 수험기간

자체를  많이 할애하기 힘들 수밖에 없다.



그래서 각종 수험서적과 강의들이 단기에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많이 나와있다.



미루고 미루던 자격증을 복직을 하고

공부할 엄두가 나지 않았기 때문에

휴직중일 때 따기로 마음먹고

회사에서 지원해 주는 자격증과정 연수를 신청했다.



그리고 연수시작일 전까지 열심히

합격 후기들을 찾아보았다.

대부분의 합격자들이 한 달 정도 시험준비를

하고 합격을 하였다는 후기글 들이였다.



몇몇 합격 후기 중에는 2주 공부한

합격 후기도 있었다.



전공분야는 아니지만 실무경험이

아주 없지는 않았기 때문에

어려운 시험이지만

꼭 따고 말겠다는 다짐을 했다.






나는 3번의 시험을 보고 나서 합격증을 받을 수 있었다.


나는 시험을 치는 스킬이 아주 부족한 사람이다.

인풋대비 아웃풋이 아주 빈약한

비효율적 공부를 하는 사람이다.


나도 시험에 나오는 핵심문제만 잘 공부해서

시험 문제를 척척 잘 맞히고 싶다.



그래도 어찌하리 안 되는 것을..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될 때까지 한다.



이것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고,

이제는 이런 나를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이렇게 살아갈 것이다.



그래서 애초에 합격후기를 썼던 사람들처럼

공부해서는 합격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아무리 봐도 핵심요약집 문제풀이로는

도저히 이론을 이해할 수가 없었다.



연수과정에 있는 정규 수험서

4과목 강의 50개를 다 듣고,

핵심문제풀이집 한 권 풀기까지 

나는 3개월의 기간을 잡았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공부하니 디테일하게

끝도 없이 모든 것이 다 중요하게 느껴졌다.



아.. 정말 괴롭다..


머리에 쥐가 날 것 같다..









합격 노하우 그리고 팁




나의 합격 후기에는 노하우 팁 이런 건 없다.



그런 걸 줄 수 있는 사람이었더라면 나도 단기 합격자가 됐을 것이다.



내가 합격후기를 꼭 쓰고 싶었던 이유는

아무리 눈을 씻고 찾아봐도 불합격하고

합격한 사람이 쓴 합격후기를 본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첫 번째 시험공부를 했던 3개월.

두 번째 시험공부를 했던 2개월.

세 번째 시험공부를 했던 1개월.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공부를 하며 정말 괴로웠지만 행복했다.


오랜만에 몰입의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빡치게 힘들었지만 기뻤다.


그리고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이 시험은 정말 퇴직을 하더라도

 될 때까지 보겠다고 마음먹었다.

그동안 고생하며 공부한 게

너무너무 아까웠기 때문이다.



누군가 불합격의 아픔을 가지고 합격후기를

찾아서 보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나도 했으니 당신도 꼭 할 수 있다고

 말해주고 싶었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다음번 시험에

꼭 합격할 수 있을 거예요!!

괴롭지만 조금만 더 기운 내서

합격의 열매를 맛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자녀교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