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수림 Oct 12. 2017

무화과 아보카도 그린스무디

늦은 밤 허기를 달래주는 스무디

무화과 아보카도 그린스무디


어떻게 탄생했나?


  늦은 밤에 허기질 때, 특히 저녁 운동 후 출출할 때 제가 즐겨 만들어 먹는 스무디랍니다. 야식으로 이것저것 챙겨 먹을 수도 있지만, '오늘만큼은 꼭 끝까지 건강하게 마무리하리'라고 마음먹을 때, 운동한 것을 헛되게 하기 싫을 때에는 스무디가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특히나 도움이 되는 레시피랍니다.


재료


  

  주 재료는 이 두 가지, 무화과아보카도만 있으면 된답니다. 



  1회 분량(1인분)으로는 아보카도 1/2개, 그리고 무화과 2개가 필요해요. 무화과가 나지 않는 철이라면, 냉동 무화과나 망고, 냉동 두리안 같은 과일로 대신할 수 있답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선택한 재료지만, 기호에 맞는 다른 과일이나 야채로 얼마든지 대체 가능해요.



  저는 여기에 코코넛 워터카카오 닙스를 추가했어요. 코코넛워터 대신 물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코코넛워터를 넣으면 스무디가 조금 더 달콤하고 부드러워진답니다. 특히 코코넛워터에는 인공 감미료나 설탕이 들어가 있지 않고 칼륨이나 마그네슘 같은 전해질이 들어있어 운동 후에 마시기에 좋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 역시 생략하셔도 되지만, 카카오 닙스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는데 효과적이고 씹는 즐거움까지 준답니다. 그리고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서 혈관이 튼튼해지게 도와주기 때문에 더더욱 운동 후에 섭취하기에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카카오 닙스를 제외한 무화과와 아보카도, 코코넛워터(또는 물)를 넣고 갈아줍니다. 코코넛워터(또는 물)를 넣는 양은 '적당히 재료가 갈아질 정도'입니다. 아주 뻑뻑한 식감을 원하시면 조금 적게, 묽은 식감을 원하시면 조금 많이 넣어주세요. 아보카도의 특성상 셰이크보다 훨씬 뻑뻑한 질감이 될 거예요.



  숟가락으로 표면을 그었을 때 그은 자국이 남을 정도의 농도가 되면 그릇으로 옮겨 담아줍니다.



  이 상태로 바로 드셔도 되지만, 카카오 닙스를 한 스푼을 스무디 위에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완성



  슈렉 색깔의 무화과 아보카도 그린스무디가 완성됐습니다.


무화과 아보카도 그린스무디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그리고 항산화 성분까지 갖춘 영양 가득 스무디입니다. 무화과와 아보카도 모두 비타민무기질이 풍부하고 특히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그 자체만으로도 양질의 지방 섭취까지 가능한 기특한 스무디랍니다. 또한 무화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 있어서 소화불량에 도움이 되고, 예로부터 변비장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카카오 닙스까지 들어가 있어, 무화과 아보카도 그린스무디는 변비가 있으신 분들께도 매우 좋답니다. 영양 성분은 많지만 소화가 잘 되고 포만감도 적절해서 늦은 시간에 허기질 때 먹기에도 부담이 덜하고요. 체중조절을 원하는 분들께도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다이어트 스무디니다.


어떤 체질에게 좋을까?


  무화과와 아보카도 모두 성질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편이라서 체질에 상관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단, 수 체질(소음인)과 목 체질(태음인)은 코코넛워터 대신 물을 사용하시는 게 더 좋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두부 당근 셰이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