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세영 Dec 07. 2018

곰 대리가 쓰는 미국 일자리 제대로 알기! <1>

 - 다양한 직종! 면접 노하우를 전파하다-

 안녕하세요! K-Move 실리콘밸리 센터에서 일하고 있는 윤세영입니다.  ‘곰대리가 쓰는 미국 일자리 제대로 알기!’ 새롭게 연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한국의 취업난이 심해짐에 따라 해외 일자리에 눈을 돌리는 청년들이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높은 연봉과 해외의 기업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찾아 해외 취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채용공고에 올라와있는 Job description 조차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영어 이력서를 준비하면서 준비 과정에서 쓴 맛을 보는 청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J-1으로 또는 미국 유학 후 OPT를 이용하여 다양한 직업군의 다양한 분야로 미국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의 마음으로 함께 배우고 알아가려 합니다. 


   다양한 구인 사이트들을 통해 실제 직종별로 구인광고에 올라와 있는 Job description과 Requirement를 바탕으로 알아보고, 실제 그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현장감을 더하며 실제 일을 하며 더욱 필요한 부분이 어떤 부분이 있는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본편은 Silicon valley의 핫한 직종 중 하나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시작하게 됩니다. 많이 구독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곰 대리가 쓰는 미국 일자리 제대로 알기!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