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순성 Dec 14. 2018

시간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하지말아야 할 일 목록 만들기부터

오늘부터 시간관리에 관심 가지고 시도한다면, 모든 할 일을 시간에 넣어 작성 하지 마라. 이렇게 시간을 관리한다고, 할 일이 개선이 되거나, 시간을 돌려주지 않는다.


모든 일을 다 하려 하지 말고, 일중에 하지말아야 할 일 목록을 만든다. 여기서 줄어드는 일만큼 시간으로 돌려받는다. 경영 구루(guru) 피터드러커는 언제나 하지 말아야 할 일 목록을 만들어 놓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일중에 해당되면 하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 말아야 할 일 목록은 할일을 더 명확하게 해주는 가이드라인이다.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명확하게 구분하지 않으면 중요하지 않을 일을 하는 동안 정작 중요한 일을 할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하지 말아야 할 일 목록은 불필요한 일,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일, 당장은 이익이 되지만 장기적으로 이익이 되지 않는 일을 의미하며, 시간대비 수익이 크지 않는 일이다.


이후 부터는 할 일마다 작업 시간을 예측해서 시간관리를 하면 된다. 그럼 나의 퇴근 시간을 지켜준다.


#생각하고계획하고일하라 책 중에서.






http://www.yes24.com/24/goods/66878435


매거진의 이전글 생각하고 계획하고 일하라(4가지 질문) - 저자 인터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