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에버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순성 Jan 02. 2016

보다 빠르게 메모하는 앱 'PostEver2'

보다 빠르게 하나의 노트로 메모하는 앱 'PostEver2'

늘 메모를 하다 보면 랜덤 하게 작성하다 보니 모두 흩어져 있어 불편하다. 또한 제목과 함께 작성도 필요하고, 원하는 주제를 반복적으로 작성 시 쉽지 않은데 'PostEver2' 앱을 선택하면 이를 해결할 수 있다. 어디서 빠르게 메모 작성이 편리하고, 따로 제목을 넣을 필요 없이 30초 이내  메모할 수 있다. 타임라인으로 언제 작성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다.

특히 이렇게 저장된 메모가 모두 에버노트에 쌓이기에 기록한 것을 살펴보고 재정리만 하면 된다.


PostEver2 - 안드로이드(https://goo.gl/bxTBoV), 아이폰 앱 모두 제공.

아쉽게도 유료 앱이라 큰 맘먹고 질러야 하는데, 그만한 가치가 있다. 


'PostEver2'앱으로 작성하는 방법


개인적으로 아래 4가지 주제에 대해서 꾸준하게 메모를 하는데, 각각의 주제별로 선택 후 메모를 작성해서 보냅니다. 처음에는 날짜별로 했다가, 주제가 중복되는 현상 일 경우 관리가 어렵다 보니,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미리 제목을 넣어두고 해당 주제별로 선택 후 메모를 작성한다.

아래 (1)Title History 선택해서 원하는 제목을 선택하면, (2)우측 화면에서 Title이 들어간다. (3)해당 내용에 원하는 내용을 메모 후 작성하고 보낸다. 이후 에버노트에는 (4)해당 주제별(위 그림)로 노트가 생성되어서 타임라인과 함께 저장된다.

사진이나 녹음까지도 넣을 수 있어 단순 메모 이상의 역할을 제공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검색 기반의 에버노트 분류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